신동엽, KBS 연예대상 대상 수상…통산 다섯 번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신동엽이 KBS 연예대상 대상을 수상했다.
이에 KBS 연예대상 대상을 3번 수상한 최초의 예능인이 됐다.
다음은 '2022 K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 송해, 공로상
방송인 신동엽이 KBS 연예대상 대상을 수상했다.
24일 '2022 KBS 연예대상'이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신관공개홀에서 열렸다. 이날 시상식은 진행은 코미디언 문세윤, 배우 설인아, 그룹 SF9 찬희가 맡았다.
대상 영예는 '불후의 명곡' MC 신동엽에게 돌아갔다. 신동엽은 지난 2002년과 2012년에 각각 '해피투게더', '안녕하세요'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에 KBS 연예대상 대상을 3번 수상한 최초의 예능인이 됐다.
무대에 오른 신동엽은 "참 얄궂다. 간혹 '올해는 내가 뭔가를 받아도 크게 이상하지 않을 텐데'라고 생각할 때는 한 번도 못 받은 거 같다. 사실 오늘은 전혀 기대를 안 하고 프로그램상을 간절히 받길 바라는 마음으로 왔다"면서 "올 한 해 두드러진 활약을 못 한 나머지 후보들에게 감사드린다. 여러분 덕분이다"라고 말해 웃음을 유발했다.
그러면서 "드라마는 매년 새로운 게 나오지만 예능은 매년 새로운 것이 나오고 시청자들에게 강하게 어필을 하는 것이 쉽지 않다. 자리 잡기까지 시간이 걸리고, 또 그 사이 다양한 이유로 프로그램이 폐지되기도 한다. 연예대상을 보면서 그 나물에 그 밥이라 생각하지 마시고 1년 동안 고생한 많은 분, 큰 잔치 한마당 벌인다 생각하시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봐주시길 바란다"는 당부를 남겼다.
'2022 최고의 프로그램상'은 '불후의 명곡'이 수상했다. 박형근 PD는 출연자들에 감사를 표하며 "패티김, 김창완, 이적 등 훌륭한 아티스트를 모시려고 노력했으며, 스튜디오 벗어나기도 하며 다양한 시도를 했다. 호응해주시고 박수를 쳐준 덕분에 가능했다 더 사랑받을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리얼리티 부문 최우수상은 '살림하는 남자들2'의 이천수와 '슈퍼맨이 돌아왔다' 사유리가 수상했다.이천수는 "욕을 엄청 먹었었다. 2주 동안 밖에 못 나가고 있을 때 딸이 위로를 해줬다. 아내와 딸에게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은 '1박 2일'의 딘딘과 '신상출시 편스토랑' 류수영이 수상했다. 류수영은 "항상 즐겁게 피드백해주는 아내 박하선과 딸 너무 사랑하고 감사하다"며 제작진에게도 감사를 전했다. 딘딘은 "내년에는 더 열심히 하겠다. 겸손한 딘딘 되겠다"는 소감을 남겼다.
20주년 특별 공로상은 '전국 노래자랑'의 고(故) 송해가 받았다. 신동엽은 "보고싶다"고 그리움을 표했고, 송해의 후임으로 '전국 노래자랑' 진행을 맡고 있는 김신영은 눈물을 보여 뭉클함을 자아냈다.
다음은 '2022 K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 대상 = 신동엽('불후의 명곡')
▲ 최고의 프로그램상 = '불후의 명곡'
▲ 쇼·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 = 딘딘('1박 2일'), 류수영('신상출시 편스토랑')
▲ 리얼리티 부문 최우수상 = 이천수('살림하는 남자들2'), 사유리('슈퍼맨이 돌아왔다')
▲ 쇼·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 = 김신영('전국 노래자랑'), 이찬원('불후의 명곡'·'신상출시 편스토랑')
▲ 리얼리티 부문 우수상 = 김병현('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제이쓴('슈퍼맨이 돌아왔다')
▲ 2022 올해의 예능인상 = 김숙, 신동엽, 전현무, 김종민, 이경규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차예련('신상출시 편스토랑') 연정훈('1박 2일'), 박주호('슈퍼맨이 돌아왔다')
▲ 베스트 커플상 = 주상욱 조재윤('세컨하우'스), 조세호 주우재'(홍김동전'), 김숙 조나단('갓파더'), 라이언전 김승수(리슨업)
▲ 베스트 팀워크상 = '이별도 리콜이 되나요', '홍김동전'
▲ 20주년 특별 공로상 = 故 송해
▲ 프로듀서 특별상 = 허재('사장님 귀는 당나귀')
▲ 인기상 = 김준호('슈퍼맨이 돌아왔다'), 잔나비('불후의 명곡'), 장도연('개는 훌륭하다')
▲ 베스트 챌린지상 = '빼고파' 팀
▲ 디지털 콘텐츠상 = 이무진('리무진서비스'), 김구라('구라철')
▲ 베스트 아이콘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사장님 귀는 당나귀귀' 꼰대즈
▲ 쇼·버라이어티 부문 신인상 = 나인우('1박2일')
▲ 리얼리티 부문 신인상 = 양세형('이별도 리콜이 되나요') 정태우('살림하는 남자들2')
▲ 올해의 스태프상 = 예능사업부 민지홍 BM
▲ 방송작가상 = 권유경('살림하는 남자들2')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또1047회당첨번호 '2·20·33·40·42·44'…1등 당첨지역 어디?
- '당심 100%' 전대룰 개정 후폭풍…'유승민 출마' 현실화할까
- 매진! 김연경 “소중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현대건설전 기대”
- 중국 국적 애인의 스토킹 신고에…40대男, 연인 아들 살해했다
- '재벌집 막내아들' 송중기·신현빈, 취조실서 재회…서늘한 시선에 담긴 진심은?
- 국민의힘의 반격…'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부각 여론전
-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무죄를 확신한다면 [기자수첩-정치]
- '특검 부결, 특감관 추천' 이끈 한동훈…'대야 압박 승부수' 득실은
- 강남 비-사이드 ‘1번 배우’ 조우진, 이견 잠재우는 ‘볼륨 연기’ [홍종선의 신스틸러㉑]
- '143.2이닝 1피홈런?' 모이넬로 넘으니 끝판왕 다카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