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리뉴, WC 이후 인기폭발… 포르투갈 이어 브라질도 접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세 무리뉴 감독이 월드컵 이후 각국 대표팀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영국 '데일리 메일' 등 다수 매체는 24일(한국시간) "브라질 대표팀이 무리뉴 감독을 데려오기 위해 그의 에이전트 호르헤 멘데스와 접촉했다"고 전했다.
이후 브라질 대표팀까지 무리뉴 감독에게 관심을 가지며 경쟁이 붙게 됐다.
무리뉴 감독은 과거 브라질 대표팀을 맡고 싶다는 발언을 남긴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조세 무리뉴 감독이 월드컵 이후 각국 대표팀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영국 '데일리 메일' 등 다수 매체는 24일(한국시간) "브라질 대표팀이 무리뉴 감독을 데려오기 위해 그의 에이전트 호르헤 멘데스와 접촉했다"고 전했다.
브라질은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8강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크로아티아와 연장 접전 끝에 1-1로 비겼고 승부차기에서 결국 무릎을 꿇었다. 팀을 6년 동안 이끌었던 치치 감독은 월드컵 실패를 책임으로 곧바로 사임했다.
브라질 대표팀은 곧바로 차기 감독 물색에 나섰다. 카를로 안첼로티, 무리뉴 감독 등 굵직한 커리어를 가진 최고의 감독들이 이름을 올렸다. 1순위는 안첼로티 감독이었다. 그러나 안첼로티 감독은 경질되기 전까지는 레알마드리드를 떠날 생각이 없다는 뜻을 전했다. 레알과 계약 기간은 2024년까지다.
무리뉴 감독은 앞서 포르투갈 대표팀과 연결됐다. 포르투갈 역시 8강에서 모로코에 0-1로 패하며 탈락했다. 2014년부터 팀을 이끌던 페르난두 산투스 감독과 결별하면서 새로운 체제로 전환을 선언했다. 포르투갈 '헤코르드' 등 현지 매체는 무리뉴 감독을 차기 감독 유력 후보로 언급했다. 이후 브라질 대표팀까지 무리뉴 감독에게 관심을 가지며 경쟁이 붙게 됐다.
무리뉴 감독은 현재 AS로마 감독직을 맡고 있다. 2019-2020시즌 토트넘훗스퍼에서 경질된 뒤 휴식기를 가지다가 2021년부터 로마를 이끌고 있다. 아직 계약 기간이 1년 6개월이 남았기 때문에 대표팀 감독직을 맡으려면 팀과 합의가 필요하다. 당초 무리뉴 감독이 포르투갈 대표팀과 로마 감독직을 겸임할 거라는 전망도 있었다.
무리뉴 감독은 과거 브라질 대표팀을 맡고 싶다는 발언을 남긴 바 있다. 무리뉴 감독은 "브라질 대표팀 감독은 흥분될 것이다. 모든 감독은 최고를 원한다. 브라질은 분명 성공의 리더다. 세대와 관계없이 언제나 재능들이 있다"고 했다.
아직 의사를 드러내지 않았다. 감독 인생의 가장 큰 전환점이 될 수 있어 고민이 필요하다. 무리뉴 감독은 아직까지 대표팀 감독을 역임한 적은 없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겨울방학, 손흥민 보러 런던 가자!'...1월 축덕 배낭여행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세계 최고 미모의 축구선수'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의 모델 뺨치는 포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르포] '월드컵 끝났다' MBC 해설위원의 카타르 생존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월드컵도 다녀왔는데, "과체중이라 못 뛴다"는 맨시티 미드필더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호나우두-지단-호날두 미뤄두고…스페인 월드컵 우승 감독 "최고의 선수는 메시" - 풋볼리스트(FO
- '월드컵 스타' 엔소 페르난데스 영입…리버풀, 1억 유로 이상 필요할 것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맨유, 각포와 1월 계약 가능성↑…PSV 재정적 어려움도 한몫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선택 기로에 선 틸레망스, 공짜로 아스널행 or 레스터 잔류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