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성, 美친 미모부터 일상까지 '완벽'…시청률 1위 견인 (나혼산)[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 혼자 산다'(나혼산)가 축구선수 조규성의 일상을 통해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지난 23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2022 카타르 월드컵 국가대표 조규성의 일상과 MBC '연예대상' 베스트 커플상 후보에 오른 팜유라인 전현무, 박나래, 이장우의 '제1회 팜유 세미나'가 그려졌다.
이때 전현무와 박나래는 "거울 보면 뿌듯하죠?"라고 물었고, 조규성은 "아니라고 하면 거짓말이겠죠. 부모님께 감사하다"며 MZ세대답게 쿨하게 인정해 미소를 자아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나 혼자 산다'(나혼산)가 축구선수 조규성의 일상을 통해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지난 23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2022 카타르 월드컵 국가대표 조규성의 일상과 MBC ‘연예대상’ 베스트 커플상 후보에 오른 팜유라인 전현무, 박나래, 이장우의 ‘제1회 팜유 세미나’가 그려졌다.
24일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나 혼자 산다’ 시청률은 수도권 기준 9.3%로 금요일 예능 프로그램 1위를 차지했다. 2049 시청률은 4.9%(수도권 기준)로 금요일 전체 프로그램 중 가장 높았고, 28주 연속 금요일 예능 프로그램 1위를 차지했다. 최고의 1분은 ‘삼촌 조규성이 조카들에게 가위 예절을 알려주는 장면’으로 10.6%를 기록했다.
25살 자취러 조규성은 거위를 끌어안고 자는 모습으로 등장부터 시선을 모았다.
월드컵 이후 훈련을 위해 마련했다는 ‘규성하우스’는 멀티 골을 기록했던 가나전 유니폼과 생활에 필요한 물건들로 채워져 깔끔함을 자랑했다. 조규성은 미리 손질해둔 건강음료 재료를 믹서기에 갈아 통째로 먹는 털털함, 틈이 생기면 침대에서 영상을 시청하는 등 영락없는 25세 평범한 청년의 모습으로 공감대를 자극했다.
본업인 운동을 할 땐 트레이너도 혀를 내두를 정도로 엄청난 집중력을 발휘, 끊임없이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감탄을 자아냈다. 조규성은 입대 전 한 달 간 열심히 운동한 결과 “5kg가 쪘는데 근육량도 5kg가 늘었다”고 밝혀 시선을 모았다. 코드 쿤스트는 장신이면서 밸런스와 민첩성을 갖춘 조규성을 두고 "우리나라에 없었던 유형의 공격수”라며 4년 후가 더 궁금하다고 말했다.
운동 후 귀가한 조규성은 빨래판 복근을 빛내며 샤워를 마친 뒤 일상을 보냈다. 이때 전현무와 박나래는 “거울 보면 뿌듯하죠?”라고 물었고, 조규성은 “아니라고 하면 거짓말이겠죠. 부모님께 감사하다”며 MZ세대답게 쿨하게 인정해 미소를 자아냈다.
조규성은 친구를 만나 맛집에 가고 편집숍에서 옷을 사며 영락없는 MZ세대의 취미생활을 만끽했다. 그는 "가장 좋아하는 게 음식이다. 먹는 것과 옷이 취미의 전부인 것 같다"며 다음 나래 미식회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해 박나래를 설레게 했다. 또 살이 안 찌는 체질인 탓에 “황희찬 형이 엄청 부러워 한다”고 말했다.
세상 다정한 삼촌의 모습도 공개됐다. 조카들 돌봄에 나선 그는 꽃등심과 장난감 플렉스(FLEX)로 '국대 삼촌 클래스'를 보여줬다. 조카들을 다정하게 챙기면서도 가위 예절 등은 야무지게 알려줬다. 또 누나의 손을 꼭 잡아 줬다. 조규성은 “결혼을 빨리하고 싶느냐”는 말에 “지금은 축구가 더 중요하다”고 답했다.
와인, 영화로 하루를 마무리한 조규성은 "특별한 걸 하지 않아도 행복한 것 같다. 처음에는 축구가 직업이었는데 하면 할수록 사랑에 빠지는 거 같다. 더 잘하고 싶고 성장하고 싶다. 올해보다 더 행복한 내년을 보내고 싶다”고 바람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이번 월드컵으로 반짝했지만 앞으로가 더 중요하다. 많이 응원해주셨으면”하고 인사했다.
사진= '나 혼자 산다' 방송 캡처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수홍, ♥아내 얼굴 최초 공개…선한 인상 똑닮아
- '박시은♥' 진태현 "떠난 딸이 심심해 말라고 선물해준 거 같아"
- 11기 순자, 이러려고 '나는솔로' 출연?…"30만원만" 본격 알바 시작
- 선우은숙, ♥유영재와 재혼 후…"2달 만에 이혼했다더라" 고충 토로
- '나는솔로' 12기 현숙 "임신, 불리한 것 같아" 솔직 고백
- "당신이 정답이니까요" 故 송재림, 과거 수능 수험생 수송 봉사 선행 재조명 [엑's 이슈]
- "앞으로 평생 볼 일 無" 유병재, 뉴진스 하니와 무슨 일 있었길래?
- 고현정 "연하 킬러? 남배우 막 사귄다고…말도 안 돼" 루머 일축→억울함 폭발 (고현정)
- 사강→윤세아, 거짓 나이로 데뷔 "원치 않았는데"…공통된 이유 뭐길래 [엑's 이슈]
- 티아라 아름, 전남친과 결별 안 했다…출산 직후 임신까지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