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도녀' 인기 시리즈 만든 얼큰한 조합! 이선빈X한선화X정은지 사석 찐친 모먼트

박지우 2022. 12. 24. 05: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집돌이, 집순이마저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음주를 즐기게 되는 시즌이죠. 연말이 돌아왔습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즌인 만큼, 여기저기 참석해야 할 술자리가 많아진 요즘인데요. 마침 이때 딱 맞춰 돌아온 드라마가 있습니다. 바로 같이 한잔 기울이고 싶은 배우 이선빈, 한선화, 정은지가 출연하는 티빙 오리지널 〈술꾼도시여자들〉 시즌 2이죠. 유쾌하고 솔직한 이 삼인방의 조합은 지난해 시즌 1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했어요. 지난 12월 9일 공개된 〈술도녀2〉의 반응도 벌써부터 심상치 않습니다.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가운데 유료 가입 기여자 수 역대 1위를 기록했다고 하는데, 아마도 이처럼 뜨거운 인기의 비결은 바로 주인공들의 진한 케미와 우정 덕분 아닐까요?

한선화 인스타그램
한선화 인스타그램

박수원 감독은 최근 제작발표회에서 “시즌1에서 시청자들이 보내준 사랑 또한 캐릭터들의 합에 기여했다고 할 수 있다. 물론 배우들이 연기를 잘하는 것도 있지만, 실제로 이들은 ‘진짜 친구’이기도 하다. 그런 에너지가 촬영장에서도 고스란히 느껴진다"라며, 더욱 발랄하게 돌아온 시즌2의 관전 포인트를 언급했어요.

이선빈은 '〈술도녀2〉를 SNS에 홍보하기 위해 한 단어로 표현하자면?'이라는 질문에 "더 깊고 다채로워진 우정"이라고 답했습니다. 또한 그녀는 “(정은지, 한선화와) 시즌1 촬영 종영 후에도 자주 만났다"라며, "햇수로 벌써 2년째 보는데 이제 눈빛만 봐도 알아볼 정도다”라고 세 사람의 찐친 모먼트를 드러냈어요.

한선화 인스타그램

그렇다면 작품 속 절친 캐릭터를 연기하면서 현실 친구로 거듭난 '술도녀즈'의 사석 모습은 어떨까요? 이선빈은 지난 11월 라디오 방송에서 “언니 둘 다 나를 너무 잘 받아준다. 집에서 잠깐 모이기로 해서 막상 가면, 새벽 네다섯 시도 모자란다"라고 털어놨죠. 한선화는 시즌 1 종영 인터뷰에서 이선빈, 정은지와 실제 절친이 됐다며 "정말 빠른 시간 안에 친해져서인지, '아' 하면 '어' 하고 호흡이 맞춰질 수 있었던 것 같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드라마에서처럼 세 명이서 술을 마신 적은 물론, 사는 이야기와 각자의 집안 이야기 등을 나누었다고도 했죠.

티빙

놀랍게도 실제로는 술을 잘 못 마신다는 한선화. 그래도 왠지 이 세 사람과 술을 마시면, 평소 마음속에 담아뒀던 고민까지 훌훌 털어놓게 될 것 같네요. 연말에는 〈술도녀2〉로 친구들과 함께 송년회를 여는 기분을 만끽해 보는 건 어떨까요? 단, 갑자기 술이 확 당길 수도 있으니 조심하시길!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