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 냄새 맡으면 머리 욱신… 몰랐던 '원인'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말에는 각종 모임과 약속으로 많은 사람이 모인다.
이때 주변의 시끄러운 소리나, 모르는 사람의 향수 냄새에 자극받아 머리가 욱신거리며 아프다면 편두통일 수 있다.
편두통은 하루 중 어느 때나 나타날 수 있고 특히 아침에 일어날 때 시작되는 경우가 많다.
편두통 통증은 일반적으로 신체 활동에 의해 악화되므로 증상이 나타나면 어둡고 조용한 방에 가서 수면 등 휴식을 취하는 게 좋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편두통의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다만 머리로 가는 혈류가 증가해 혈관이 확장되면서 뇌에 있는 신경 섬유가 압박을 받아 두통이 발생한다고 알려졌다.
편두통 통증은 일반적으로 신체 활동에 의해 악화되므로 증상이 나타나면 어둡고 조용한 방에 가서 수면 등 휴식을 취하는 게 좋다. 편두통은 보통 진행되다가 안정기에 도달한 다음 4~72시간 후 진정된다.
편두통이 의심된다면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편두통을 겪는지 확인하고, 그 상황을 피해야 한다. 만약 유발 요인을 피하기 어렵거나 일주일에 두 번 이상으로 자주 두통을 겪으면 약을 복용하는 게 좋다. 주로 복합 진통제를 쓰거나 수마트립탄, 졸미트립탄, 나라트립탄 등 급성기 편두통 약물을 사용한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뜨는 취미 ‘수공예’… 목·허리 건강 주의를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 향수 냄새 맡고 어질~ '편두통' 의심을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 향수 냄새 맡고 어질~ 하다면 '○○○' 의심
- 약도 되고 독도 되는 ‘향기 제품’ 사용 설명서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 '이것' 잘 참는 사람, 사이코패스 성향 높다… "실험 결과로 증명"
- “아침마다 ‘이것’ 먹다 20kg 쪘다”… 양준혁, 대체 뭘 먹었길래?
- 남편 몸에서 고환 아닌 '자궁' 발견, 경악… 中 부부 사연 들여다 보니?
- 실손보험금 쏠림 현상 심각… 상위 4%가 보험금 65% 챙겼다
- 난임치료 지원 확대… 첫째 출산 했어도 난임 시술 보험적용
- 운동 ‘이렇게’ 하면… 건강 얻어도 머리카락 잃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