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 로꼬와 컬래버곡 ‘Somebody!’ 美 빌보드 선정 올해 최고의 K팝 10위 쾌거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2022. 12. 23. 16: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마무 화사가 음악부터 예능까지 종횡무진하며 거침없는 행보를 펼치고 있다.
지난 20일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에 따르면 화사와 로꼬가 함께한 컬래버레이션 싱글의 타이틀곡 'Somebody!'는 빌보드가 선정한 최고의 K팝(The 25 Best K-Pop Songs of 2022: Staff Picks) 10위에 등극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확인시켰다.
본업인 음악뿐 아니라 예능까지 섭렵하며 남다른 행보로 승승장구를 펼치고 있는 화사의 활약에 더욱 기대가 모인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마마무 화사가 음악부터 예능까지 종횡무진하며 거침없는 행보를 펼치고 있다.
지난 20일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에 따르면 화사와 로꼬가 함께한 컬래버레이션 싱글의 타이틀곡 ‘Somebody!’는 빌보드가 선정한 최고의 K팝(The 25 Best K-Pop Songs of 2022: Staff Picks) 10위에 등극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확인시켰다.
빌보드는 “싱글 ‘Somebody’는 몽환적인 프로듀싱은 물론, 로꼬의 산들바람에 잘 어울리는 랩, 화사의 메아리 보컬을 모두 화창한 날씨에 맞춰 멋지게 들려주었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화사와 로꼬가 지난 7월 발표한 ‘Somebody!’는 약 4년 3개월 만에 선보이는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으로 화제를 모았으며, 따뜻한 메시지와 두 아티스트의 환상적인 시너지를 다시 한번 입증하며 호평받았다. 공개 직후 국내 주요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빌보드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K팝에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토하며 명실상부 ‘컬래버 강자’의 저력을 드러냈다.
특히 화사는 지난 17일 첫 방송된 tvN 심야 음악 예능 ‘화사쇼’를 통해 센스 넘치는 진행 실력과 다채로운 매력으로 성공적인 첫 단독 MC 데뷔를 알리며 호평받았다.
본업인 음악뿐 아니라 예능까지 섭렵하며 남다른 행보로 승승장구를 펼치고 있는 화사의 활약에 더욱 기대가 모인다.
한편, 화사는 매주 토요일 밤 12시 tvN ‘화사쇼’를 통해 대중과 만날 계획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한국경제TV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