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린텍, 혁신시제품 ‘크린스카이’ 관공서 납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청소 솔루션 전문 기업 ㈜크린텍(대표 고예성)은 조달청 혁신시제품에 선정된 친환경 살수 겸용 전기 노면청소차 '크린스카이'의 납품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크린텍 고예성 대표는 "크린스카이는 도로 청소 시 날리는 먼지와 소음으로 인한 민원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제품으로 서울과 경기, 부산을 중심으로 전국 지자체에서 사용되고 있다. 특히 올 겨울에는 제설 작업으로 더러워진 도로 및 이면도로의 환경 개선 등에 활용되며 높은 범용성으로 업계로부터 긍정적 반응을 얻었다"며 "이번 납품을 통해 크린스카이의 혁신성을 견고히 굳히며, 유통 채널 다양화로 접근성을 개선하고 개발 투자에도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환경개선 비롯한 철새 분변 청소 등 범용성 높여
청소 솔루션 전문 기업 ㈜크린텍(대표 고예성)은 조달청 혁신시제품에 선정된 친환경 살수 겸용 전기 노면청소차 ‘크린스카이’의 납품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조달청 혁신시제품은 일정한 평가 기준을 통해 선정된 제품에 대하여 상용화 이전 초기 판로를 확보 및 지원하는 것으로, 수요 기관과의 계약을 통해 제품 납품 기회가 주어진다.
혁신시제품에 선정된 크린텍의 크린스카이는 금주를 기점으로 각 관공서에 납품될 예정이다. 1차 납품으로 평창에 위치한 가금연구소에 납품하여 관내 이면도로의 환경개선은 물론 방역, 철새 분변 청소, 여름에는 살수 겸용 기능, 겨울에는 제설용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크린스카이는 고효율 전기 청소차 및 살수 기능 전기 청소차 등 2종의 특허 기술을 적용한 도로 청소차다. 대용량 리튬 배터리를 사용한 100% 친환경 전기 도로 청소차라는 점에서 미세먼지와 온실가스를 배출하는 기존 도로 청소차를 대체할 수 있음은 물론, 살수 겸용으로 살수차 임대 비용 절감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크린텍 고예성 대표는 “크린스카이는 도로 청소 시 날리는 먼지와 소음으로 인한 민원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제품으로 서울과 경기, 부산을 중심으로 전국 지자체에서 사용되고 있다. 특히 올 겨울에는 제설 작업으로 더러워진 도로 및 이면도로의 환경 개선 등에 활용되며 높은 범용성으로 업계로부터 긍정적 반응을 얻었다”며 “이번 납품을 통해 크린스카이의 혁신성을 견고히 굳히며, 유통 채널 다양화로 접근성을 개선하고 개발 투자에도 힘쓰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