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승전 난동' 솔트 배, 전방위 압박...FIFA 조사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난동' 수준의 행동을 펼친 유명 셰프 솔트 배(본명 누스레크 괵체)에 대한 국제축구연맹(FIFA)의 조사가 시작됐다.
솔트 배는 터키 출신의 셰프로 특유의 포즈로 고기에 소금을 뿌리는 행동으로 스타덤에 올랐다.
FIFA는 솔트 배가 어떤 권한과 과정을 통해 그라운드에 진입해 해당 행동을 했는지 조사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난동' 수준의 행동을 펼친 유명 셰프 솔트 배(본명 누스레크 괵체)에 대한 국제축구연맹(FIFA)의 조사가 시작됐다.
솔트 배는 터키 출신의 셰프로 특유의 포즈로 고기에 소금을 뿌리는 행동으로 스타덤에 올랐다. 전세계 셀럽들이 앞다투어 그의 레스토랑을 찾을 정도로 유명세가 대단하다. 한국 대표팀 역시 일부 선수들이 월드컵 기간 동안 그의 레스토랑을 찾아 국내에도 화제가 된 바 있다.
하지만 솔트 배는 당분간 축구계의 환영을 받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솔트 배는 지난 19일 개최된 아르헨티나와 프랑스의 결승전 후 우승 세레머니 중 그라운드에 나타났다.
아르헨티나 선수들과 함께 사진을 찍는 행동 뿐만 아니라 월드컵 트로피를 들고 있는 선수에게 다가가 트로피를 홀로 들어올리고 입을 맞추는 등의 행위를 했다.
월드컵 트로피는 우승을 경험한 전, 현직 선수와 국가 원수 등 극히 일부만 만질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는데, 솔트 배는 해당 사안을 어겼다.
또한 우승 직후 바쁘게 움직이는 리오넬 메시에게 다가가 억지로 사진 촬영을 강요하는 등 불필요한 행동을 했고, 전세계 축구팬들의 비난을 받았다.
FIFA는 솔트 배가 어떤 권한과 과정을 통해 그라운드에 진입해 해당 행동을 했는지 조사할 예정이다.
한편, 미국의 컵 대회인 'US오픈컵' 측은 "솔트 배는 2023년 US오픈컵 결승에 출입이 금지된다"고 솔트 배에 대한 접근을 차단했다. 솔트 배는 터키, 사우디아라비아, 그리스, 영국, 아랍에미리트, 카타르, 미국에 레스토랑을 보유하고 있다.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의 토트넘, 생생한 숨결을 직관하자!'...1월 축덕 배낭여행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OOTBA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세계 최고 미모의 축구선수'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의 모델 뺨치는 포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브이로그] MBC 해설위원의 카타르 월드컵 한달살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질끈샷' K리그 치어리더, 브라탑+레깅스 '쫙' 오르막길...전신샷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찔한 모노키니' 침대에 '뒹구릉' 누운 K리그 치어리더...'뭘 보고 있는거야?' - 풋볼리스트(FOOTBA
- '탈의+비명' 결국 '풀코스+숙박업소+모델 제안' 받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딱 붙어버린 '블랙 가터벨트' 치어리더...축구장에서 만나요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