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구이저우 위성 TV 영상 발표: 카자흐스탄 자매의 포의족 문화에 대한

보도자료 원문 2022. 12. 22. 21: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이양, 중국 2022년 12월 22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 구이저우성 남서부에 위치하고 있는 싱이는 예로부터 구이저우, 윈난, 구이저우 3개 성이 교회하는 지역의 상업 유통 중심지이자 교통의 요충지로서, '3개 성 교통의 요충지'로 알려져 있는 중국 남서부의 주요 해상 통로에서의 중요한 절점 도시이다.

승리(Yelshibek Botakoz)와 애민(Yelshibek Tomiris)이는 카자흐스탄에서 온 자매로 구이저우의 풍경과 문화에 대한 향수를 가지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몰입식 경험

(구이양, 중국 2022년 12월 22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 구이저우성 남서부에 위치하고 있는 싱이는 예로부터 구이저우, 윈난, 구이저우 3개 성이 교회하는 지역의 상업 유통 중심지이자 교통의 요충지로서, '3개 성 교통의 요충지'로 알려져 있는 중국 남서부의 주요 해상 통로에서의 중요한 절점 도시이다.

싱이는 산천이 수려하고 기후가 쾌적하고 문화유산이 깊으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황금기후생태대에 위치하고 있다. 민족적 정취가 짙고 민족문화가 다채롭다. 부이족 음악인 '팔음좌창'은 국내외에서 '천상의 소리', '소리활화석'의 명성을 누리고 있으며, 부이동고 십이칙, 부이극, 부이족 르유 등과 함께 국가무형문화재에 등재되었다.

구이저우 위성 TV에서 제작한 단편 영상 시리즈 프로 'Be My Guest'는 리얼리티 쇼 형식으로 외국인들을 구이저우로 손님으로 초대해 현지에서 실제로 생활하는 모습을 담았다. 승리(Yelshibek Botakoz)와 애민(Yelshibek Tomiris)이는 카자흐스탄에서 온 자매로 구이저우의 풍경과 문화에 대한 향수를 가지고 있다. 두 자매는 싱이에서 부이족 자매 하니와 시다를 따라 먼 산을 바라보고, 음식을 먹고, 민족음악을 들었다. 눈에 보이는 것은 구이저우의 독특한 카르스트 지형, 입으로 맛보는 것은 부이족의 독특한 찰떡 음식, 귀에 들리는 것은 부이족의 '소리 살아있는 화석'인 '팔음좌창'이었으며, 몰입감 있게 부이족의 다양한 민족 문화를 체험했다.

'부이족은 참으로 자연과 하나 되는 민족입니다.' 승리와 애민 자매는 부이족과 자연과 밀접한 생활 상태에 깊이 감염되어 다음에는 가족들과 함께 와서 구이저우의 독특한 풍경을 느끼겠다고 했다.

담당자:유효영

연락처:0086851-85377412

이메일:guizhou1gc@163.com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bbRwANYXjCU

로고 - https://mma.prnewswire.com/media/1966408/logo_Guizhou_Satellite_TV_Logo.jpg

Guizhou Satellite TV Logo

출처: Guizhou Satellite TV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