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은 거짓말하지 않는다! 건강에 진심인 김지우의 감량 핵심 노하우 #스타다이어트
뮤지컬 〈물랑루즈〉 사틴으로 활약 중인 김지우! 화려한 퍼포먼스와 뛰어난 가창력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동명의 영화를 바탕으로 한 이 작품은 1890년대 프랑스 파리 클럽 〈물랑루즈〉 스타 사틴과 작곡가 크리스티안의 사랑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요. 김지우는 자신이 맡은 배역인 사틴에 대해 "강한 여성"이라고 설명하면서 "첫 넘버에서 춤을 추다가 산소가 딸릴 정도였다"고 리얼한 후기를 전하기도! 이처럼 김지우가 맡은 사틴은 에너지를 많이 필요로 하는 배역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를 완벽하게 소화하는 김지우만의 비결은 아마도 꾸준한 운동으로 다져진 체력 덕분인 것으로 보입니다.
김지우는 과거 각종 인터뷰와 SNS 등을 통해 운동 마니아의 면모를 보인 바 있어요. 운동을 시작한 계기로 "나이가 드니까 살이 찌면 무릎이나 고관절이 아프더라. 건강을 생각해서 시작하게 됐다"고 솔직하게 털어놨던, 김지우. 그는 운동을 꾸준히하면서 긍정적인 마인드는 물론 자신감도 높아졌다고 몸소 느낀 변화를 들려주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김지우는 운동을 통해 건강한 몸과 마음 만들기에 진심이에요. 이뿐만이 아닙니다. 그는 앞서 출산 후 무려 19kg을 감량했다고 밝혀 화제가 되기도! 이후에도 추가 감량에 성공하며 다이어트 전문가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는 모습을 보였죠. 그의 다이어트 비법에도 관심이 이어졌는데요. 이에 김지우는 "하루에 30분이라도 꾸준히 운동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와 함께 유산소/근력운동하는 일상을 인스타그램 등으로 꾸준히 공유하며 많은 이들에게 동기부여를 제공한 바 있죠. 그러면서 "몸은 절대 배신하지 않는다"는 명언과 함께 운동 전후 달라진 등근육 변화상을 보여줘 이목을 끌기도!
김지우는 또, "같은 몸무게여도 근육량에 따라 다르게 보인다. 눈바디라는 말이 왜 나왔겠냐"면서 근력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어요. 눈바디는 '눈'과 체성분 분석기 브랜드 '인바디'를 합친 신조어인데요. 거울로 자신의 몸을 확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체중이라는 수치가 아닌, 몸의 변화를 시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게 장점이죠. 실제로 눈바디는 다이어트 동기 부여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을 정도랍니다.
김지우는 운동은 물론 식단 관리도 놓치지 않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그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을 골고루 섭취해야 한다"고 말했어요. 그러면서 자신의 다이어트 비결로 '물'을 꼽기도! 실제로 물은 칼로리 흡수량을 낮춰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가 있어요. 체내 노페물 배출 효과도 있어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되죠. 하지만 한 번에 많이 마시기보단 한 잔씩 여러번 나눠 마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사람에 따라 체중과 연령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 몸 상태에 따라 물 섭취 기준을 다르게 적용하는 것이 좋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니 이점 참고하세요!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