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전력 보강 돌입' FC서울, 임상협·박수일·이시영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row with uS, GS' GS스포츠 프로축구단 FC서울이 측면 공격수 임상협과 측면 수비수 박수일, 이시영을 영입하며 본격적인 새 시즌 준비에 나섰다.
임상협은 2009년 프로에 입단한 후 현재 K리그 통산 368경기 82득점 27도움을 기록 중인 베테랑 측면 공격수다.
특히 지난 2022시즌에는 5득점 1도움을 기록할 정도로 공격력 또한 갖추고 있어서 다양한 포지션에서 FC서울의 축구에 큰 역할을 할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허인회 기자= 'Grow with uS, GS' GS스포츠 프로축구단 FC서울이 측면 공격수 임상협과 측면 수비수 박수일, 이시영을 영입하며 본격적인 새 시즌 준비에 나섰다.
임상협은 2009년 프로에 입단한 후 현재 K리그 통산 368경기 82득점 27도움을 기록 중인 베테랑 측면 공격수다. 특히 2021년 포항으로 이적 후 K리그에서 두 시즌 동안 72경기 19득점 6도움을 기록하는 등 완벽하게 부활한 모습을 보이며 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저돌적인 드리블과 상대의 배후 공간을 침투하는 능력이 뛰어난 임상협은 골결정력 또한 겸비하고 있어 향후 FC서울의 공격진에서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박수일은 2018년 대전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한 후 2020년부터 성남FC에서 활약하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좌측 측면 수비수이지만 빠른 스피드를 바탕으로 한 활발한 공격 가담과 날카로운 킥력을 겸비했다. 특히 지난 2022시즌에는 5득점 1도움을 기록할 정도로 공격력 또한 갖추고 있어서 다양한 포지션에서 FC서울의 축구에 큰 역할을 할 전망이다.
측면 수비수 자원인 이시영은 탄탄한 수비력을 바탕으로 중앙 수비와 수비형 미드필더 자리를 소화할 수 있는 멀티 자원이다. 2018년 성남에서 프로 데뷔 한 이시영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며 가능성을 보여줬다. 2019년 광주FC와 2020년 서울이랜드FC에서 임대 생활을 했고, 2021년 성남으로 복귀해 지난 시즌까지 알토란 같은 활약을 펼쳤다.
주축 선수인 조영욱, 이상민, 윤종규의 군입대로 스쿼드 보강이 절실했던 FC서울은 세 명의 자원을 영입하며 2023 시즌에 대비한 전력 보강에 돌입했다. FC서울은 남은 이적 시장에서도 취약한 포지션의 보강에 힘써 다가오는 시즌 더욱 좋은 성적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할 예정이다.
사진= FC서울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의 토트넘, 생생한 숨결을 직관하자!'...1월 축덕 배낭여행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OOTBA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세계 최고 미모의 축구선수'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의 모델 뺨치는 포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브이로그] MBC 해설위원의 카타르 월드컵 한달살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AT마드리드와 만났다’ K리그 유소년 지도자, 스페인 연수로 역량 강화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GOAT 논쟁 종결’ 메시… 과르디올라 “거봐, 내가 몇 번이나 말했지?”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카라바오컵 8강 진출, 텐하흐 “우리는 월드컵 이후 더 배고프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포항, ‘U20대표팀 핵심 이규백 포함’ 신인 6명 영입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토트넘 유니폼에 보호마스크’ 손흥민, 친선전 뛸 정도로 건강 회복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