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경 히트상품]"장사를 하기 전에 알아야할 것" 청년 사업가의 조언

서믿음 2022. 12. 22. 11: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돈그릇을 키우는 6가지 방법' 저자는 대학교 앞 옷 가게를 시작으로 온라인 의류 쇼핑몰, 닭강정 가게, 600평 규모의 대형 패밀리레스토랑, 곱창 전문점, 돼지찌개 전문점, 한우 식육식당, 분식집, 조조칼국수, 육가공업체까지 스물다섯 곳의 매장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청년 사업가다.

첫째, 왜 회사를 그만두고 창업을 해야 하는가? 둘째, 왜 지금 해야 하는가? 셋째, 왜 이 자리여야 하는가? 넷째, 왜 이 아이템이어야 하는가? 다섯째, 1000곳의 가게 중 5등 안에 들 자신이 있는가? 저자는 위 질문에 답을 할 수 있을 때 비로소 장사의 자격이 생긴다며 성공을 담을 돈 그릇을 키우는 방법을 소개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앤페이지 '돈 그릇을 키우는 6가지 방법'

[아시아경제 서믿음 기자] ‘돈그릇을 키우는 6가지 방법’ 저자는 대학교 앞 옷 가게를 시작으로 온라인 의류 쇼핑몰, 닭강정 가게, 600평 규모의 대형 패밀리레스토랑, 곱창 전문점, 돼지찌개 전문점, 한우 식육식당, 분식집, 조조칼국수, 육가공업체까지 스물다섯 곳의 매장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청년 사업가다.

그는 장사를 쉽게 생각하는 사람들의 인식과 달리 가게를 하나 내는 것은 회사를 차리는 것과 같다고 말한다. 그는 "아무리 작은 가게라도 기획, 영업, 마케팅, 인사, 재무, 노무 등 경영과 관련된 영역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사업주가 제대로 준비돼 있지 않으면 외주 업체에 끌려다닐 수밖에 없다"고 지적한다.

핵심은 ‘잘된 후’만 생각하지 말고 ‘잘되기 위한 과정’을 고려해야 한다는 것. 저자는 다섯 가지 질문을 건네며 장사를 시작하기 전에 자신을 돌아보라고 권면한다. 첫째, 왜 회사를 그만두고 창업을 해야 하는가? 둘째, 왜 지금 해야 하는가? 셋째, 왜 이 자리여야 하는가? 넷째, 왜 이 아이템이어야 하는가? 다섯째, 1000곳의 가게 중 5등 안에 들 자신이 있는가? 저자는 위 질문에 답을 할 수 있을 때 비로소 장사의 자격이 생긴다며 성공을 담을 돈 그릇을 키우는 방법을 소개한다.

돈 그릇을 키우는 6가지 방법 | 김승현 지음 | 224쪽 | 앤페이지 | 1만5000원

서믿음 기자 faith@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