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연안 관련 학습만화·교구재 제작·배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양수산부와 (사)한국연안협회가 우리나라 연안을 이해하기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연안의 다양한 모습과 보전 가치 등을 담은 어린이 학습만화와 컬러링북을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여니&아누가 들려주는 연안이야기' 학습만화와 컬러링북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연안교육센터 누리집(https://coast.mof.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에 궁금한 사항은 한국연안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안의 숨겨진 매력찾기 주제 교육자료
해양수산부와 (사)한국연안협회가 우리나라 연안을 이해하기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연안의 다양한 모습과 보전 가치 등을 담은 어린이 학습만화와 컬러링북을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학습만화는 ‘연안의 숨겨진 매력찾기’라는 주제로, 해수부 연안교육센터 캐릭터인 ‘여니&아누’가 주인공으로 등장해 연안의 다양한 형태와 기능, 연안에서 발생하는 자연현상, 연안 보전의 중요성 등을 알려주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학습만화의 주요 장면을 컬러링북으로 만들어 어린이들이 교구를 활용해 자신만의 연안을 직접 꾸며보고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됐다.
학습만화와 컬러링북은 전국 국·공립 공공도서관 및 해양관련 유관기관에 무료로 제공된다. 아울러 접근성이 떨어지는 초등학교 분교 등에 전달돼 교육자료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향후 ‘여니&아누가 들려주는 연안이야기’ 학습만화는 연안과 관련된 여러 주제로 후속편을 발간하고, 컬러링북 이외에도 다양한 교구재를 개발해 대국민 연안교육 서비스로도 제공될 계획이다.
‘여니&아누가 들려주는 연안이야기’ 학습만화와 컬러링북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연안교육센터 누리집(https://coast.mof.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에 궁금한 사항은 한국연안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김태경 해수부 해양공간정책과장은 “이번에 제작‧배포된 학습만화가 우리나라 연안을 쉽게 접할 기회로 활용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계층에게 연안을 교육·홍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터파크, 11월 항공권 구매자 급증…절반이 '일본'
- 손흥민, 발열 증세 딛고 마스크 투혼…관중 기립박수
- 한국투자증권, 카뱅 2대주주 된다...자기자본 9조 도약
- 손보사 자동차보험료 내년부터 2%대 인하
- ‘586억 FA 대이동’ 잔류보다 이적이 대세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협력 사무국' 출범한 한미일, 공조 강화…그럼에도 관건은 '트럼프 2기'
- 트럼프 1기 참모가 한국에 건넨 '힌트'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