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르디올라 "오히려 월드컵 갔던 선수들 몸 상태가 좋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오히려 월드컵에 나섰던 선수들의 컨디션이 더 좋다며 조금 다른 분석을 내놨다.
중요한 일전을 앞두고서 과르디올라 감독은 오히려 월드컵에 다녀온 선수들의 컨디션이 더 좋다면서 다른 시각을 보였다.
영국 일간지 '미러'가 22일 보도한 바에 따르면 과르디올라 감독은 "지켜봐야 한다. 월드컵에 나섰던 선수들이, 팀에 잔류했던 선수들보다 더 상태가 좋다는 느낌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유현태 기자=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오히려 월드컵에 나섰던 선수들의 컨디션이 더 좋다며 조금 다른 분석을 내놨다.
맨체스터시티와 리버풀은 23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에티하드스타디움에서 2022-2023시즌 카라바오컵 16강전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이번 시즌 맨시티는 리그에서 2위를 달리며 선두 아스널을 추격하고 있고, 리버풀은 시즌 초반 고전하면서 6위를 달리고 있는 상황이다. 월드컵 일정을 마친 뒤 두 팀의 행보에 관심이 모이는 상황이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은 사상 최초로 11월에서 12월에 걸쳐 열렸다. 유럽 축구 시즌이 한창인 가운데 대회가 열리면서 리그 일정이 과밀해지는 부작용도 있었다. 자연스럽게 체력 부담과 부상에 대한 우려도 존재했다.
중요한 일전을 앞두고서 과르디올라 감독은 오히려 월드컵에 다녀온 선수들의 컨디션이 더 좋다면서 다른 시각을 보였다. 영국 일간지 '미러'가 22일 보도한 바에 따르면 과르디올라 감독은 "지켜봐야 한다. 월드컵에 나섰던 선수들이, 팀에 잔류했던 선수들보다 더 상태가 좋다는 느낌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어 과르디올라 감독은 "세르히오 고메스, 에를링 홀란, 리야드 마레즈, 콜 팔머는 당분간 결장한다. 반면에 마누엘 아칸지, 로드리, 아이메릭 라포르트와 비교된다. 우리가 휴가를 보내고 있었지만, (월드컵에서) 복귀한 매일 경쟁하고 훈련했다"고 예고했다. 아칸지(스위스), 로드리, 라포르트(이상 스페인은)는 16강전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대회를 치열하게 치른 뒤 2주 정도 회복할 시간이 있었다. 반면 월드컵에 참가하지 않았던 선수들은 경기 없이 1달 이상을 보낸 상황이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리버풀전이 중요한 이유도 그 때문이다. 월드컵에 나섰던 선수들은 그 리듬을 이어 가야 하고, 월드컵에 참가하지 않았던 선수들은 그 리듬을 되찾아야 한다"면서 월드컵 휴식기 이후 빠르게 리그 일정에 적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의 토트넘, 생생한 숨결을 직관하자!'...1월 축덕 배낭여행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OOTBA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세계 최고 미모의 축구선수'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의 모델 뺨치는 포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브이로그] MBC 해설위원의 카타르 월드컵 한달살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질끈샷' K리그 치어리더, 브라탑+레깅스 '쫙' 오르막길...전신샷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찔한 모노키니' 침대에 '뒹구릉' 누운 K리그 치어리더...'뭘 보고 있는거야?' - 풋볼리스트(FOOTBA
- '탈의+비명' 결국 '풀코스+숙박업소+모델 제안' 받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딱 붙어버린 '블랙 가터벨트' 치어리더...축구장에서 만나요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