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모범 국회의원은 누구? ‘백봉신사상’ 대상에 주호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장 모범적인 태도로 의정 활동을 했다고 평가되는 의원에게 주는 '백봉신사상' 대상이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에게 수여됐다.
국회는 동료 국회의원과 국회 출입 기자, 상임위원회 소속 직원들이 선정하는 24회 백봉신사상 대상 수상자로 주 원내대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김진표 국회의장, 국민의힘 김도읍·서병수·최재형 의원,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 및 박광온·우상호·이탄희 의원, 시대전환 조정훈 의원이 '신사 의원 베스트 10'에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장 모범적인 태도로 의정 활동을 했다고 평가되는 의원에게 주는 ‘백봉신사상’ 대상이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에게 수여됐다. 주 원내대표는 2020년에 이어 두 번째로 대상을 받았다.
국회는 동료 국회의원과 국회 출입 기자, 상임위원회 소속 직원들이 선정하는 24회 백봉신사상 대상 수상자로 주 원내대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김진표 국회의장, 국민의힘 김도읍·서병수·최재형 의원,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 및 박광온·우상호·이탄희 의원, 시대전환 조정훈 의원이 ‘신사 의원 베스트 10’에 선정됐다.
독립운동가·제헌의원·국회 부의장을 지낸 백봉 라용균 선생을 기리는 백봉신사상은 매년 국회 출입 언론사 기자와 동료 의원들의 설문조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지난해부터는 의정활동을 현장에서 지원하는 상임위원회 소속 국회사무처 직원들의 의견도 수렴하고 있다.
설문조사는 지난 10월 26일부터 11월 17일까지 진행됐다.
응답자들은 국회의원의 가장 중요한 덕목으로 정직성(35.6%), 국가·사회·국민에 대한 헌신(25.8%), 의회민주주의 실천(18.3%), 정치적 리더십(7.3%), 언어구사(11.4%), 보편적 세계관(1.6%)을 꼽았다.
이가현 기자 hyu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주택자 세금·대출 규제 확 푼다…부동산 연착륙 총력
- 97세지만 소년법정 선 나치 전범…‘18살 그때 그 죄로’
- 7살 의붓딸 엉덩이 쿡쿡…아동성추행 논란 터진 MBC
- 이재명 “대통령실, YTN에 사과·문책 요구…‘날리면 시즌2’”
- “왜 안 만나줘” 대낮 흉기 휘둘러…“50대 女 얼굴 피범벅”
- 택시비 내랬더니…갈비뼈 부러지도록 때린 승객 [영상]
- 한동훈, 리허설서 ‘떨린다’ 반복?… 법무부 “악의적 허위보도”
- 신현영 픽업해 이태원 간 ‘닥터카’…복지부 조사 나섰다
- 한국에 ‘중국 비밀경찰서’ 폭로… 한중관계 악화 가능성
- 연말 특사로 MB·한명숙 동시 사면설… 양측 지지층 반발은 부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