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크리스마스 시즌 맞아 애니메이션 키즈 K팝 화제

정진영 2022. 12. 21. 12: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메타몬 제공

어린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겨울동화 노래들이 베일을 벗었다.

연말과 크리스마스 시즌 어린이들을 위한 이색적 키즈 케이팝 ‘말랑vol.1’이 19일 멜론, 지니, 벅스 등 주요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발매됐다.

이 앨범은 겨울 동화처럼 어린이들이 즐겁게 춤추며 따라 부를 수 있게 하기 위해 기획됐다. 메타몬 우주선에 살고 있는애완몬말랑은 벨(빨강), 로디(핑크), 팝(파랑), 그루브(노랑), 씽(초록) 호기심 많은 다섯 친구로, 지구에서 보고 듣고 느낀 것들을 노래로 만들어 지구 아이들과 함께 부르며 놀고 싶어 한다는 콘셉트다.

앨범에는 ‘달팽이’, ‘시계’, ‘눈’, ‘구름’, ‘종이놀이’, ‘우산’ 등 6곡이 수록돼 있다. 앞으로도 2주 간격으로 모두 5개의 앨범, 전체 30곡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꼬물꼬물’ 달팽이, ‘똑딱똑딱’ 등 반복되는 의성어, 의태어로 이루어진 이 노래들은 아이들이 기억하기 쉬울 것으로 점쳐진다. 또 시각, 청각 등 오감을 자극하는 언어들도 특징이다.

‘말랑’ 시리즈 첫 앨범은 웹 3.0시대에 어울리는 NFT프로젝트로도 관심을 끌고 있다. 메타몬(Metamon)은 웹3.0기반커머스 프로젝트이자 다양한 IP를 보유한 콘텐츠 기업이다. 지난 2월 메타몬NFT 발행 및 판매를 시작으로 말랑(Marlang), 메타워즈(METAWARS) IP 확보 및 NFT 발행을 준비하고 있다. NFT 프로젝트로 시작해 애니메이션 제작 및 출시까지 진행하는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다.

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