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함께 본다” ‘아바타: 물의 길’ 전 세대 관객 사로잡은 세대별 만족 포인트는?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2022. 12. 21. 11:4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개봉과 함께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다시 한번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예고하는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이 오감을 사로잡는 비주얼의 향연부터 위로와 공감을 전하는 메시지까지 전 세대를 사로잡은 만족 포인트를 공개한다.

2009년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신드롬을 일으키며 월드와이드 역대 흥행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아바타’의 후속편 ‘아바타: 물의 길’은 전편에 이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3년 만에 선보이는 영화로,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이다.

# 10대 관객: 광활한 수중 세계 펼쳐낸 독보적인 영상미, 아름다운 비주얼의 향연




‘아바타: 물의 길’로 극장에서 시리즈를 처음 접한 10대 관객들에게는 러닝타임 내내 경이롭게 펼쳐지는 비주얼이 단연 최고의 이슈이다.

영화가 광활한 수중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만큼 한계 없이 펼쳐지는 영상미는 많은 관객들의 감탄을 이끌어냈다.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은 “눈으로 보고도 믿을 수 없는 퀄리티! 순식간에 영화가 끝나버렸다!”, “마스터피스. 체험형 영화로 영화 장르의 새 경지를 열었다”, “판도라에 있는 것 같은 훌륭한 시각적 효과와 뛰어난 상상력”이라고 호평하는가 하면, “IMAX 3D로 보니 웅장하고 영화 속에 있는 듯했다. 물과 빛의 조화가 인상 깊었다”, “4DX로 봐서 좋았다. 적어도 3D 관람 강추. 3시간여가 휙 지나간 것 같았다. 특히 해저 신은 마치 해양수족관에서 내가 직접 물고기를 보는 듯”, “2D로 봤는데 너무 좋았다. 판도라 행성 바다에 빠져든 것처럼 생생했음. 최고 최고!”, “큰 스크린에 펼쳐지는 영상미… 2D로 관람했는데도 눈 앞에 바다가 펼쳐지는 느낌” 등의 평을 남기며 최상의 영화적 경험을 선사하는 3D, 돌비시네마 등의 포맷은 물론이고 완벽한 디테일과 생생한 비주얼을 확인할 수 있는 2D까지 모든 포맷으로 관람해볼 것을 당부했다.

# 20대 관객: 새로운 부족의 등장, 그들과 나누는 사랑과 우정을 그리다




20대 관객들 사이에서는 영화사에 다시 없을 비주얼에 더불어 부족간의 갈등과 화합 등 극의 전개를 극적으로 만드는 요소들에 대한 호평도 일고 있다.

살기 위해 바다로 터전을 옮기는 설리 가족이 물의 부족 멧케이나족의 삶에 적응하고 사랑과 우정을 나누며 함께 나아가는 스토리로 위로와 감동을 전하는 것은 마지막까지 진한 여운을 남긴다는 것.

실관람객들은 “재밌고 볼거리 가득한 영화였다. 재미, 감동, 액션 다 잡았다”, “스토리나 복선도 탄탄해졌고 영화의 모든 등장인물들이 성장하는 모습이 3시간 안에 다 담겨있다”, “스토리, 전개, 연기 모든 것이 완벽했다”, “짜임새 있는 구성과 감동을 자아내는 영상, 감동이었다”라며 영상미와 스케일, 스토리까지 무엇 하나 빠지지 않는 완성도 높은 작품에 대해 호평했다.

# 3040 관객: 가족으로 확장된 세계관, 가족의 진정한 의미에 대한 메시지




‘아바타’가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의 로맨스를 담아냈다면 ‘아바타: 물의 길’은 그들이 이룬 가족의 여정과 성장을 그려냈다. 가족에 대한 이야기로 세계관이 확장된 만큼 많은 3040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특히 가족 구성원 하나하나의 개성과 그들이 가진 고민을 조명하면서 많은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은 “내가 사랑하는 가장 소중한 존재, 가족을 위협으로부터 지키기 위한 처절한 싸움과 강한 결속. 아빠들을 더 많이 울게 만든 영화”, “가정이 생긴 후 주인공들이 느끼는 심리적 변화를 너무 잘 표현했다”, “기대보다 더 감동적이었다. 가족에 대한 끈끈함, 절절함이 느껴지는 영화. 눈물 훔치면서 봤다”, “가족이 같이 보기 좋은 영화”, “인간의 이기심과 가족, 부족의 아픔. 슬프지만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영화” 등 가족에 대한 진정한 의미를 되짚어볼 수 있는 메시지에 대해 극찬하며 올겨울,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작품으로 강력 추천했다.

황홀한 비주얼과 웅장한 스케일, 대서사적인 가족 이야기로 전 세대의 공감을 이루는 메시지까지 올겨울, 놓쳐서는 안 될 단 하나의 작품 ‘아바타: 물의 길’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