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훈 감독, 박영혜와 결별→심적 고통 '호소'…감정의 골 깊었나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단편 영화 '짜장면 고맙습니다' 신성훈 감독이 박영혜 감독과 결별 소식을 전한 가운데, 그 이유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짜장면 고맙습니다'는 국내 최초 장애인 소재 로맨스 영화이자 배우 이태성의 모친 박영혜가 공동 연출에 참여하며 감독으로 데뷔한 작품으로 화제를 모았다.
'짜장면 고맙습니다'가 55관왕을 달성하며 해외에서 상당히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20일 신성훈 감독 측이 "박영혜와 각자의 길을 가겠다"며 결별 소식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하지원 기자) 단편 영화 '짜장면 고맙습니다' 신성훈 감독이 박영혜 감독과 결별 소식을 전한 가운데, 그 이유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짜장면 고맙습니다'는 겉으로는 서툴지만 장애인도 비장애인과 똑같은 사랑의 감정을 느끼고 서로의 아픔을 극복하고 결혼하는 과정을 그대로 담아낸 실화 바탕의 이야기를 담은 단편 영화다.
'짜장면 고맙습니다'는 국내 최초 장애인 소재 로맨스 영화이자 배우 이태성의 모친 박영혜가 공동 연출에 참여하며 감독으로 데뷔한 작품으로 화제를 모았다.
'짜장면 고맙습니다'는 57개의 나라에 특별 초청작으로 선정됐으며 최근에는 미국 영화제 ‘제7회 오디세이 페스트’ 영화제에서 ‘단편영화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짜장면 고맙습니다'가 55관왕을 달성하며 해외에서 상당히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20일 신성훈 감독 측이 "박영혜와 각자의 길을 가겠다"며 결별 소식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신성훈 감독 측에 따르면 두 사람은 그간 홍보 활동 및 수익 배분과 관련해 의견 차이로 갈등의 골이 깊어져 불가피하게 함께 할 수 없는 상황이 됐다.
신성훈 감독은 "지난 9월부터 너무나도 힘든 일들이 끊이질 않았다. 해당 영화로 인해 진심으로 단 한 번도 웃어본 적도 없었고, 행복한 사람처럼 연기 해야 하는 것 또한 고통스러웠다"라고 호소했으며 향수 수익 배분과 관련해서도 법적 논의를 거치겠다고 알렸다. 최악의 경우 영화를 덮겠다고까지 덧붙였다.
소속사는 신성훈 감독은 배우이자 화가로서 주목받는 배우 이태성이 '짜장면 고맙습니다'로 인해 이름이 계속 거론되는 것에 있어서 죄책감을 느끼고 있으며 이로 인해 정신과 상담을 받으며 약물치료를 받고 있는 심각한 상황을 전하기도 했다.
소속사는 이와 같은 상황과 관련해 엑스포츠뉴스에 "신성훈 감독과 이태성이 갈등을 겪고 있는 것은 아니"라며 "신성훈 감독은 현재 불안정한 심리 상태로 약이 없으면 잠을 못 자는 상태에 있다"라고 알렸다.
박영혜 감독 측의 입장은 아직 전해지지 않은 상태다. '짜장면 고맙습니다'가 해외에서 호평받으며 연일 기분 좋은 소식을 가져다주고 있는 가운데 예상치 못한 곳에서 잡음이 발생했다. 신성훈 감독이 "박영혜와 다신 만날 일이 없을 것"이라 못박은 가운데, 두 사람의 갈등 양상이 어떻게 전개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라이트 픽처스
하지원 기자 zon1222@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진아 아들' 이루, 음주 사고 생중계 영상…차 붕떠서 뒤집혀
- 이일화, 포상 휴가 중 박보검과 스캔들…직접 해명 예정
- '국가대표' 김성원, 경기 중 사망..."부딪혀 의식 잃었다"
- 이동국, ♥미스코리아 출신 아내와 결혼기념일…"25년 함께"
- 이효리, 배다해가 공개한 진짜 인성…"이런 연예인 본 적 없어"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필리핀 마약 자수" 김나정 아나운서, 母가 납치 신고→경찰조사 후 귀가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