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팡팡 터지는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이벤트 진행

문지민 매경이코노미 기자(moon.jimin@mk.co.kr) 2022. 12. 20. 16: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증권이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시행에 맞춰 ‘당신의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ON or OFF’ 이벤트를 진행한다.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은 근로자가 본인의 퇴직연금 적립금을 운용할 금융 상품을 결정하지 않을 경우 사전에 정해둔 운용 방법으로 적립금이 운용되도록 하는 제도다. 연금 운용에 대한 전문적 지식이 부족해 자산 운용에 어려움을 겪을 때 유용하다. 사전에 별도 운용 방법을 선택하지 않아도 적립금을 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이벤트는 총 세 가지다. 첫 번째는 퇴직연금(DC형·IRP) 고객 중 연금 계좌 주소·휴대폰 번호·이메일 주소 가운데 한 가지와 투자자 정보확인서를 등록한 고객이 대상이다. 이들 중 추첨을 통해 3000명에게 2000원 상당의 편의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두 번째는 삼성증권 IRP 고객 중 2022년 12월 4일 이전 입금 내역이 없는 기존 고객 또는 2022년 12월 5일 이후 삼성증권 IRP를 신규 개설하고 최초 입금한 고객이 대상이다. 이들 중 디폴트옵션 상품을 사전 지정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세 번째는 삼성증권 IRP 고객이 삼성증권 디폴트옵션 상품을 100만원 이상 순매수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삼성증권 홈페이지나 패밀리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본 기사는 매경이코노미 제2189호·송년호 (2022.12.21~2022.12.27일자) 기사입니다]

Copyright © 매경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