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ESG혁신기업 청년인재 양성’ 참여기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도와 경남경영자총협회는 다음달 2일까지 '2023년 사회가치경영(ESG)혁신기업 청년인재 양성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도내 신규채용 청년 40명 규모로 추진되는 이 사업은 '사회가치경영'(ESG) 실천 도내 중소·중견기업이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을 채용할 경우 인건비 보조와 교통비 등을 지원하는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정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Z세대 선호 친환경, 사회적 기여, 조직문화 혁신 가치
경남도와 경남경영자총협회는 다음달 2일까지 ‘2023년 사회가치경영(ESG)혁신기업 청년인재 양성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도내 신규채용 청년 40명 규모로 추진되는 이 사업은 ‘사회가치경영’(ESG) 실천 도내 중소·중견기업이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을 채용할 경우 인건비 보조와 교통비 등을 지원하는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정책이다.
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청년을 신규 채용할 경우 최대 2년간 연 2400만원의 청년인건비 지원과 채용된 청년은 매월 주거정착금 30만원·교통비 10만원의 지원, 각종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지원도 받을 수 있다.
또 선정 후 2년 후 해당 기업에 채용된 청년이 정규직을 유지하거나 지역 내 취·창업해 정착할 경우 1000만원 이내 인센티브를 추가 지원 받을 수 있어 청년의 장기 고용을 통한 도내 정착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참여대상은 도내 10개 시·군 ‘ESG’ 실천 기업으로 참여 희망 기업은 공고기간 내 신규채용 청년 최대 2명까지 신청 가능하며 사업 선정된 후 1개월 내로 공개모집(워크넷 사이트 등록)을 통해 청년을 채용하면 된다.
사업 공고는 도 공식누리집에서 확인, 기업의 사업참여 신청은 사업수행기관 담당(kangdelay@naver.com)을 통해 가능하다. 구직 희망 청년은 공고기간 워크넷사이트에서 채용 정보를 확인해 희망 기업에 입사 지원하면 된다.
김창덕 도 일자리정책과장은 “경남에도 MZ세대들이 선호하는 ‘ESG’ 기업에 특화된 일자리 지원 정책이 필요했다”며 “많은 ‘ESG’ 기업이 참여해 도내 MZ세대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사업은 지역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청년 고용 창출을 위한 행정안전부 주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의 지역혁신형 사업 중 하나로 경남에서는 올해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에 3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총 77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창원=강민한 기자 kmh0105@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NN, 韓중년남 고독사 조명…“연간 수천명 ‘godoksa’”
- 북한, ‘정찰위성’ 쐈다며 서울·인천 사진 공개했지만…‘조악한 수준’ 평가
- 믿었던 트레이너였는데… 샤워실서 여성 회원 몰래 촬영
- 하와이행 항공기, 난기류 만나 승객 부상…“튕겨나갔다”
- ‘매콤 바삭, 이 맛이야’…돌아온 파파이스에 5000명 몰렸다
- 뉴질랜드 총리, 야당 대표에 “거만한 멍청이” 욕설로 3선 위태
- 상의 탈의한 채 응원하다가…아르헨 여성 감옥갈 위기
- 법원 “공인중개사 권유로 매매했다면 수수료 불필요”
- 또…“헤어지자” 이별 통보에 연인 살해, 50대 긴급체포
- 말다툼 끝 아내 살해한 남편…차 안에서 ‘혼술’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