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핫 해치’의 원조… 폭스바겐, 신형 골프 GTI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8세대 신형 골프 GTI(사진)를 한국에 출시했다.
1976년 처음 선보인 골프 GTI는 합리적 가격으로 콤팩트 스포츠카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신형 골프 GTI는 EA888 evo4 2.0 TSI 고성능 터보 차저 직분사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
가격은 4509만3000원(개별소비세 인하분 3.5% 적용, 부가세 포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8세대 신형 골프 GTI(사진)를 한국에 출시했다. 1976년 처음 선보인 골프 GTI는 합리적 가격으로 콤팩트 스포츠카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핫 해치(고성능 엔진을 장착한 해치백)라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개척했다.
신형 골프 GTI는 EA888 evo4 2.0 TSI 고성능 터보 차저 직분사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 최고출력 245마력, 최대토크 37.8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7단 DSG 변속기를 장착했다.
앞좌석 통풍 시트, 앞·뒷좌석 열선 시트, 열선이 들어간 가죽 스티어링 휠, 뒷좌석 온도 조절 패널, 30가지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트 등을 탑재했다. 주행 보조 장치도 대거 장착했다. 통합 제어식 ‘다이내믹 차체 제어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전자식 주행 안정화 컨트롤(ESC), 어댑티브 섀시 컨트롤(DCC), 전자제어 유압식 프론트 디퍼렌셜 락(VAQ)을 통합해서 제어한다.
공인연비는 복합 ℓ당 11.5㎞, 도심 ℓ당 10.1㎞, 고속도로 13.9㎞다.
가격은 4509만3000원(개별소비세 인하분 3.5% 적용, 부가세 포함)이다. 5년, 15만㎞ 보증 연장 프로그램과 사고 후 보험 처리 시 자기부담금을 5회 지원하는 사고 수리 토탈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상 기자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유 9개월 만에 1700원대..휘발유 14주 하락
- ‘아열대’ 대만, 한파 닥치고 이틀 만에 99명 사망
- 영하13도 ‘한파특보’ … 난방가전 찾는 시민들
- ‘보행로 마련’ 요청 무시된 학교, 언북초 외 4곳 더 있다
- 재력가 행세해 30억 ‘꿀꺽’… 50대 실형
- “여자친구가 되어줘”…한밤중 女고시원 침입한 나체男
- ‘진양철 사망’ JTBC ‘재벌집 막내아들’ 시청률 22.5%
- [도심 속 네 발] 월드컵에 얽힌 동물들의 이야기
- 반려견이 배설물 먹으면, 올바른 대처법은? [개st상식]
- “강대국 대변 UN에 환멸 느낀 듯”… 20년 인연 끊은 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