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인이지만 메시 응원"… 축구에는 국경이 없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랑스 전체가 자국 우승만 응원할 거라는 건 오산이다.
리오넬 메시의 우승을 바라는 프랑스인도 많다.
스페인 '스포르트'에 따르면 지냑은 "나는 프랑스인이지만 메시가 월드컵을 드는 걸 보고 싶다. 그는 그의 커리어에서 모든 걸 얻을 자격이 있다.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보겠다"라며 "메시는 아르헨티나의 리더다. 그들은 아르헨티나가 메시를 위해 월드컵을 우승하길 바란다"며 메시를 응원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프랑스 전체가 자국 우승만 응원할 거라는 건 오산이다. 리오넬 메시의 우승을 바라는 프랑스인도 많다.
18일 오전 0시(한국시간) 카타르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에서 아르헨티나와 프랑스가 맞붙는다.
아르헨티나는 무려 36년 만에 월드컵 우승에 도전한다. 2014년 브라질 월드컵 결승전에서 고배를 마신 뒤 8년 만에 다시 결승에 올랐다. 상대는 2회 연속 우승에 도전하는 프랑스다. 프랑스는 대회 전부터 폴 포그바, 은골로 캉테, 카림 벤제마, 크리스토퍼 은쿤쿠 등이 부상으로 빠졌지만 보란듯 챔피언 징크스를 깨고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이번 대회에서 역대 세 번째 월드컵 2연패를 노린다.
특히 메시의 우승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세계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인 메시지만 아직 월드컵 트로피가 없다. 월드컵 우승은 펠레, 디에고 마라도나 등 역대 최고의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기 위한 마지막 관문이다. 이제 35세인 메시의 나이를 고려하면 이번이 마지막 기회가 될 가능성이 높다.
프랑스내에서도 메시를 응원하는 목소리가 적지 않다. 디디에 데샹 감독은 경기 전 인터뷰에서 "아르헨티나뿐만 아니라 몇몇 프랑스인들도 메시가 월드컵을 들었으면 하는 걸 안다"라며 자국 내 분위기를 전했다. 그러면서도 "우리는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모든 걸 다할 것이다"고 각오를 다졌다.
프랑스 국가대표 출신인 앙드레 피에르 지냑도 아르헨티나를 우승 팀으로 선택했다. 스페인 '스포르트'에 따르면 지냑은 "나는 프랑스인이지만 메시가 월드컵을 드는 걸 보고 싶다. 그는 그의 커리어에서 모든 걸 얻을 자격이 있다.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보겠다"라며 "메시는 아르헨티나의 리더다. 그들은 아르헨티나가 메시를 위해 월드컵을 우승하길 바란다"며 메시를 응원하기도 했다.
프랑스는 이번 결승전에서 아르헨티나뿐만 아니라 메시의 개인 팬들의 응원과 맞서야 한다. 이미 토너먼트에서 아르헨티나 유니폼을 입은 수많은 팬들이 경기장 대부분을 메우기도 했다. 월드컵은 세계인의 축제라는 걸 다시 한번 실감케 하는 대목이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의 토트넘, 생생한 숨결을 직관하자!'...1월 축덕 배낭여행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OOTBA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세계 최고 미모의 축구선수'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의 모델 뺨치는 포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브이로그] MBC 해설위원의 카타르 월드컵 한달살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월드컵 우승에 굶주린 아르헨티나…패배하면 최다 준우승 1위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가대표 우승 기회 노리는 모드리치, 아직 은퇴 계획 없다…“적어도 내년까진" - 풋볼리스트(FO
- 맨유, '월드컵 스타' 벨링엄 영입전 참전... 리버풀-맨시티와 경쟁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서호정 단독] 오재석, 권한진 트레이드… 인천과 대전 모두 수비 약점 보강 - 풋볼리스트(FOOTBALLI
- [공식발표] '국가대표 GK' 송범근, 전북 떠나 쇼난 이적... 일본 무대 도전장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