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대낮에도 한파 지속…중부 낮 최고기온 영하 6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요일인 18일은 중부지방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5도를 밑돈 데 이어 대낮에도 영하 6도에 달하는 등 매서운 한파가 이어지겠다.
중부지방과 경북권, 전북내륙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전날 밤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오늘과 내일 아침 기온은 전날보다 3~6도 가량 떨어져, 중부지방은 영하 15도 내외, 남부지방 영하 10도 내외로 강추위가 이어지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요일인 18일은 중부지방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5도를 밑돈 데 이어 대낮에도 영하 6도에 달하는 등 매서운 한파가 이어지겠다. 충남서해안과 호남, 제주도에는 매우 많은 눈이 오겠다.
예상 적설량은 19일 오전까지 충남서해안, 전북, 전남권서부, 제주도, 울릉도·독도가 5~15㎝, 많은 곳은 전라서해안 25㎝ 이상, 제주도는 중산간 20㎝ 이상, 산지 50㎝ 이상이다.
중부지방과 경북권, 전북내륙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전날 밤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오늘과 내일 아침 기온은 전날보다 3~6도 가량 떨어져, 중부지방은 영하 15도 내외, 남부지방 영하 10도 내외로 강추위가 이어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9~ 영하 4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8~2도가 되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13도, 인천 영하 12도, 수원 영하 15도, 춘천 영하 16도, 강릉 영하 8도, 청주 영하 12도, 대전 영하 13도, 전주 영하 10도, 광주 영하 7도, 대구 영하 9도, 부산 영하 6도, 제주 0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영하 6도, 인천 영하 6도, 수원 영하 6도, 춘천 영하 5도, 강릉 영하 1도, 청주 영하 5도, 대전 영하 4도, 전주 영하 3도, 광주 영하 1도, 대구 영하 1도, 부산 2도, 제주 4도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앞바다를 제외한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바람이 초속 10~20m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5.5m로 매우 높게 일 것으로 예상된다.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의 영향으로 대기질이 청정해 전국이 ‘좋음’을 유지할 것으로 예보됐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차피 넌 불법" 모텔서 성매매女에 준 돈 다시 뺏은 30대男
- 푸틴이 없어졌다…"작전명은 노아의 방주"
- "RH가 대체 뭐냐 vs 기본 상식이다"…서울교통공사 공지에 갑론을박
- "히샤를리송, 내 얼굴 지워라"…4200만원 보낸 네이마르
- [법조계에 물어보니 84] "박지원 구속 여부, 검찰·법원의 '주장 번복' 판단에 달려"
- 국민의힘의 반격…'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부각 여론전
- '특검 부결, 특감관 추천' 이끈 한동훈…'대야 압박 승부수' 득실은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멀티홈런에 호수비…한국야구 구한 김도영 [프리미어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