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연예대상' 오늘(17일) 개최…신동엽·유재석·지석진·김종국 대상 누가 될까

황수연 기자 2022. 12. 17. 10:3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SBS 예능인들의 축제 ‘2022 SBS 연예대상’이 오늘(17일) 개최된다.

SBS 예능은 2022년에도 끊임없이 진화하며 시청률, 화제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넘사벽’ 국민 예능 ‘미운 우리 새끼’, 스포츠 예능 신드롬을 몰고 온 ‘골 때리는 그녀들’, 국내 대표 버라이어티 ‘런닝맨’, 웰메이드 환경 예능 ‘공생의 법칙’, 돌싱 예능 전성시대를 선도한 ‘신발 벗고 돌싱포맨’ 등 SBS 예능은 다양한 장르의 황금 라인업으로 시청자들의 웃음을 책임지고 있다.

'2022 SBS 연예대상'에 화제의 SBS 예능을 총결산하는 가운데, 본 방송에 앞서 기대감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관전 포인트를 짚어봤다.

■빅데이터 기반 이색 볼거리 예고 ‘예능연구센터’

SBS 연예대상의 콘셉트는 ‘예능연구센터’로, 최첨단 기술을 통해 SBS 예능의 모든 것을 낱낱이 연구, 분석하여 특색 있는 시상식을 꾸밀 예정이다. 

지난 32년간 축적해온 SBS 예능 빅데이터와 이를 분석하는 최첨단 기술에 큰 관심이 모이는 가운데, 특히 ‘SBS 미디어 기술연구소’가 자신 있게 선보이는 ‘얼굴 인식 AI 프로그램’이 화제다. 이는 얼굴 사진 단 한 장만으로도 SBS 개국 이래 출연한 모든 장면을 찾아내는 것은 물론, 화면에 잡힌 횟수 및 시간까지도 산출이 가능하다. 

실제로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이경규, 김구라, 서장훈 중 ‘2022년 가장 많이 버럭한 사람’부터, 올해 SBS 예능 화면에 가장 많이 잡힌 ‘SBS의 아들, 딸’까지 빅데이터 기반의 이색적인 질문들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예능연구센터’의 연구원으로는 ‘간헐적 천재’ 김종민, ‘깡깡이의 반란’ 양세찬이 합류를 알려 화제를 모은 가운데, 두 사람이 펼칠 ‘예능연구센터’ 연구원으로서의 활약에도 관심이 쏠린다.

■‘믿고 보는 조합’ 3MC 탁재훈X장도연X이현이

‘2022 SBS 연예대상’ 진행자로는 올 한 해 SBS 예능을 통해 큰 사랑을 받았던 방송인 탁재훈, 개그우먼 장도연, 모델 이현이가 나선다. 

독보적인 입담과 예능감으로 ‘미운 우리 새끼’,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서 맹활약 중인 탁재훈,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SBS 연예대상 MC를 맡게 된 이야기꾼 장도연, 그리고 지난해 연예대상에서 리얼리티 부문 신인상을 받으며 만능 모델테이너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이현이도 공동 MC로 이름을 올렸다. 

믿고 보는 예능감을 장착한 탁재훈, 장도연, 이현이가 과연 어떤 호흡을 선보이며 연말 축제를 이끌어갈지 관심을 모은다.

■뉴진스X발라드림부터 서문탁X영지 가족까지, 특급 ‘축하 무대’

‘2022 SBS 연예대상’을 위한 특별한 축하 무대 라인업도 눈길을 끈다. 먼저, 올해 댄스 챌린지 열풍을 일으키며 가요계를 뒤흔든 신인 뉴진스가 ‘골 때리는 그녀들’의 신흥 강자 FC발라드림과 콜라보 무대를 꾸민다.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두 팀의 깜짝 콜라보 소식은 벌써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감성 발라더들로 구성된 FC발라드림이 어떤 댄스 실력을 보여줄지도 관전 포인트다. 

이어 역대급 무대들로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추리 음악쇼 ‘DNA싱어-판타스틱 패밀리’의 ‘최강 패밀리’들도 축하 무대를 선보인다. 외모는 물론 파워풀한 가창력까지 닮아 화제를 모은 서문탁 자매와 왕중왕전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한 영지 가족이 그 주인공이다. 두 사람은 가창력을 폭발시키는 강렬한 무대로 현장 열기를 뜨겁게 달굴 전망이다. 

이외에도 올해 SBS 예능을 빛낸 출연자들의 깜짝 축하 무대까지 총 4개의 스페셜 무대가 준비되어 있어 ‘2022 SBS 연예대상’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신동엽-유재석-지석진-김종국-탁재훈-이상민…대상 후보 6인

‘2022 SBS 연예대상’ 영예의 대상 후보로는 올 한 해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은 신동엽, 유재석, 지석진, 김종국, 탁재훈, 이상민이 이름을 올렸다. 누가 받아도 이견 없는 후보들 속 2022년을 빛낸 올 해 연예대상의 주인공은 누가 될지 관심이 쏠린다.

높은 시청률과 화제성은 물론, 굳건한 존재감을 과시하며 트렌드를 이끈 SBS 예능의 화려한 축제 ‘2022 SBS 연예대상’은 17일 오후 8시 35분에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사진 = SBS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