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최고 활약 선수는? 국민 절반 ‘이 선수’ 꼽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 절반이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가장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선수로 손흥민(토트넘)을 꼽았다.
한국갤럽은 13∼15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1명에게 국내외 통틀어 카타르 월드컵에서 가장 인상적으로 활약한 선수를 물었고, 그 결과 59%가 손흥민을 꼽았다고 16일 밝혔다.
손흥민은 한국갤럽이 대회에 앞서 진행한 조사에서도 한국 선수 중 가장 기대되는 선수로 꼽힌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 절반이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가장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선수로 손흥민(토트넘)을 꼽았다.
한국갤럽은 13∼15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1명에게 국내외 통틀어 카타르 월드컵에서 가장 인상적으로 활약한 선수를 물었고, 그 결과 59%가 손흥민을 꼽았다고 16일 밝혔다. 설문은 응답자가 2명의 선수를 자유롭게 선택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손흥민의 뒤로는 조규성(20%·전북), 황희찬(19%·울버햄프턴), 이강인(18%·마요르카)이 많은 선택을 받았다. 이어 리오넬 메시(11%·아르헨티나), 킬리안 음바페(프랑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포르투갈), 네이마르(브라질·이상 4%), 김민재(3%·나폴리), 백승호(전북), 김영권(울산·이상 1%), 황인범(올림피아코스), 야신 부누(모로코·이상 0.5%) 등 순이었다.
손흥민은 한국갤럽이 대회에 앞서 진행한 조사에서도 한국 선수 중 가장 기대되는 선수로 꼽힌 바 있다.
황희찬은 포르투갈과 3차전에서 후반 추가시간 극적인 역전 골을 넣었고, 이강인은 출전한 경기마다 득점에 기여해 순위에 오른 것으로 보인다.
한편, ‘카타르 월드컵이 있어 생활이 더 즐거웠는지’를 묻는 문항에 71%가 ‘즐거웠다’고 응답했다.
나경연 기자 contest@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승기 “돈 벌려는 것 아냐…입금된 50억 전액 기부”
- ‘중대발표’한다더니… 트럼프, NFT 카드 컬렉션 공개
- “사탕인가?”모로코 골키퍼 아들의 깜찍한 행동 [영상]
- 비번 외운 뒤… 경찰, 골프장 옷장 거액 든 지갑 슬쩍
- ‘과외 제자에 입시곡 유출 의혹’ 전 연대 교수 영장
- 사이드미러 스쳤는데…‘대인 접수’ 요구한 가족 [영상]
- ‘재산 60억’ 김건희 건보료가 7만원?…대통령실 입장은
- “제자와 성관계” 남편 신고로 들통…대구 여교사 최후
- “혐한 무섭다”…한국인 투숙객 오자 욱일기 내건 日숙소
- ‘벤투, 김영권 대신 퇴장?’ 역시…김진수 “이유 있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