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제마 결승 복귀하나요?' 질문에 데샹 감독 "다음 질문 주세요"

윤효용 기자 2022. 12. 15. 10: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디에 데샹 감독이 카림 벤제마의 월드컵 복귀 질문에 답하지 않았다.

 15일(한국시간) 카타르 알코르에 위치한 알베이트 스타디움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 준결승전을 가진 프랑스가 모로코를 2-0으로 꺾었다.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디에 데샹 프랑스 감독.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디디에 데샹 감독이 카림 벤제마의 월드컵 복귀 질문에 답하지 않았다. 


15일(한국시간) 카타르 알코르에 위치한 알베이트 스타디움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 준결승전을 가진 프랑스가 모로코를 2-0으로 꺾었다. 이로써 프랑스는 월드컵 2연속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프랑스는 전반 5분 만에 골망을 갈랐다. 킬리안 음바페의 슛이 굴절된 뒤 테오 에르난데스 앞으로 떨어졌고 에르난데스가 발리 슛으로 연결해 득점했다. 프랑스는 모로코의 반격을 버텨낸 뒤 후반 34분 콜로무아니의 추가골로 쐐기를 박았다. 


2018 러시아 월드컵에 이어 두 대회 연속 결승 진출에 성공한 데샹 감독은 경기 후 "감동과 자부심 사이다. 한 걸음 더 나아갔지만 아직 한 걸음이 남았다. 절대 쉽지 않은 한달을 함께 왔다. 결승전이 오길 고대하고 있다. 이 시점에 다시 서는 건 멋진 일이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번 대회에서 폴 포그바, 은골로 캉테의 빈자리를 대신하고 있는 오렐리엥 추아메니에 대해서는 "젊음은 경험 부족을 꼭 의미하진 않는다. 훌륭한 팀들에서 뛰고 있고 중요한 경기들을 경험한다. 추아메니는 레알마드리드에서 뛴다. 맞춰야 할 작은 부분들이 있지만 그는 매우 침착하다"고 말했다.


돌연 벤제마에 대한 질문도 나왔다. 벤제마는 이번 대회를 앞두고 대표팀 명단에 올랐지만 부상으로 인해 다시 하차했다. 2022 발롱도르 수상자가 빠지는 건 프랑스에나 벤제마에나 아쉬운 일이었다. 


그러나 데샹 감독은 답하지 않았다. 곧바로 "다음 질문으로 넘어가면 좋겠네요"라고 말하면서 답을 피했다. 


마지막으로 결승 상대인 아르헨티나에 대한 질문이 주어졌다. 데샹 감독은 "메시를 막을 계획을 세우는 게 아니다. 우리는 이미 아르헨티나의 잠재력을 봤다"고 덧붙였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