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여기 보고 뚫으면 노실패

2022. 12. 12. 21: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믿먹하는 인플루언서들의 로컬 맛집.

처음 가보는, 혹은 익숙지 않은 동네의 맛집을 찾기란 여간 쉽지 않다. SNS와 포털, 유튜브까지 넘쳐나는 광고 콘텐츠로 인해 ‘찐 맛집’인지 확인하는 과정이 필수로 붙기 때문. 특히 서울은 잇플이 수시로 늘어나니 어려움이 더 크다. 이럴 때는 해당 동네에 거주하거나 동네 맛집을 자주 이용하는 인플루언서, 로컬 인플루언서 계정을 들여다 보자. 서울 맛집 탐구하기 좋은 계정 5개를 소개한다.

「 상암동, 입짧은햇님 」
‘햇세권’이라는 유행어까지 생긴 입짧은햇님의 거주지역인 상암동은 방송사와 관련 업계가 밀집된 덕에 여러 맛집이 즐비하다. 이전 거주지역인 홍대 역시 마찬가지. 해서 상암이나 홍대 지역 중 어떤 곳이 맛집인지 도통 모르겠다면 햇님의 방송을 들여다 볼 것. 팁은 배달음식으로 꾸린 방송을 보는 것!
「 서촌, 서촌에디터 」
@seochoneditor
맛집, 디저트, 술집, 복합 공간까지 서촌에 위치한 다양한 공간을 소개하는 로컬 인플루언서, 서촌에디터의 계정. 경복궁과 가까워 고즈넉한 풍경을 즐기기 좋은 뷰 맛집을 찾기 딱이고, 찰떡같은 맛 표현으로 읽기만 해도 군침이 돌아 ‘서촌 맛집’을 절로 리스트업하게 된다.
「 마포, 도보마포 」
@dobomapo
마포에서 나고 자란 사람의 추천이라면? 일단 믿고 먹어볼 듯. 도보마포 역시 로컬 인플루언서 계정으로 망원, 공덕, 경의선숲길 등 마포 내 숨은 맛집을 컨셉에 맞게 추천하는데, 계정 이름답게 걸어다니며 지역의 매력을 맛보기 좋은 코스가 주로 많다. 또 다양한 직업의 ‘마포 잘알’인들에게도 추천 맛집을 물어보는데, 이곳을 따라 가보는 재미 역시 쏠쏠한 편.
「 성수, 제레 」
@zele._.park
패션과 뷰티, 식도락이 모두 모이고 있는 핫플 중의 핫플 성수. 골목마다 감각적이고 멋진 가게가 들어찬 탓에 정보 없이 가면 눈알만 굴리기 십상이다. 이럴 땐 길거리 음식부터 월별 신상 핫플까지 모아 소개하는 성수동 큐레이터 제레의 계정을 염탐해볼 것. 주제별 큐레이팅이 잘 되어 있어 원하는 맛집과 공간을 찾기에 제격이다.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