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 뷰티 어워즈 2022! 레전드 오브 레전드, 올해의 뷰티 브랜드 6

2022. 12. 9. 00: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장을 선도하는 빅 브랜드부터 감성을 자극하는 인디 브랜드까지, 섬세해진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브랜드 가치와 대중에게 인정받는 퀄리티를 지닌 제품을 선보이는 2022 레전드 오브 레전드 브랜드는 과연 무엇일까?

브랜드 네임과 예쁜 패키지만으로 뷰티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시대는 지났다. 고퀄리티의 제품력은 물론, 비건이나 공정 무역 원료 등 소비자의 가치관에 부합하는 브랜드 정체성을 가지는 것 역시 중요한 요소로 떠오른 2022년. 수많은 정보가 쏟아지고 날카로운 비판과 의견이 난무하는 세상에서 전문가만큼 똑똑해진 소비자의 취향을 만족시키고, 대중의 뇌리에 박힐 브랜드와 제품을 만드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SNS 시장을 통해 작디작은 브랜드가 트렌드의 중심이 되고, 승승장구하던 대중 픽 브랜드가 소리 소문 없이 사라지기도 하는 뷰티업계에서 진정한 1위로 등극한 브랜드는 무엇일까? 1만 명 이상이 참여한 서베이와 공신력 있는 데이터 분석을 통해 올해의 베스트 브랜드를 공정하게 선발했다.

「 BEST SKIN CARE BRAND 」
「 SULWHASOO 」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브랜드 중 가장 사랑받는 설화수는 동안 피부를 향한 여성들의 관심을 바탕으로 스킨케어 부문 1위를 거머쥐었다. 3040 여성의 압도적인 지지와 함께 올해 9월 블랙핑크 로제를 새로운 글로벌 앰배서더로 발탁한 이후 MZ세대의 주목을 받은 게 큰 힘이 된 것. 그뿐만 아니라 전통적 뷰티의 가치는 유지하면서 젊은 감각으로 무장한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하며 명실상부 K-뷰티의 아이콘으로 눈도장을 찍었다. ‘엄마 화장품’이라는 오명을 벗고, 오히려 어렸을 때부터 봐왔던 친숙한 브랜드로 다가오는 설화수. 이제는 나이 불문하고 모두를 어우르는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로 도약할 설화수의 행보가 기대되지 않을 수 없다.
「 BEST MEN’S SKIN CARE BRAND 」
「 BIOTHERM HOMME 」
남성 스킨케어 시장에서 2022년 한 해 동안 소비자들의 가장 큰 관심을 받은 브랜드야말로 비오템 옴므가 아닐까? 맨스 케어 부문의 3가지 카테고리인 기초 스킨케어, 선케어&베이스, 클렌징&셰이빙까지 전방위에서 1위를 석권하며 다시 한번 브랜드의 존재감을 여실히 증명했다. 2001년부터 꾸준히 남성 제품을 출시해온 비오템은 기본에 집중한 것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 수분 케어를 위한 아쿠아파워 라인, 안티에이징 효과의 포스 수프림 라인, 피지 케어에 좋은 티쀼르 라인으로 명확하게 구분돼 남성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어 많은 표를 얻었다. 천연 유래 성분과 독자적인 기술로 만든 스킨케어 라인업으로 남성들의 지친 피부를 부드럽게 케어해 비오템 옴므 제품을 계속 구매하게 된다고!
「 BEST MAKEUP BRAND 」
「 M.A.C 」
맥은 올해도 연령 불문 모든 소비자층에게 사랑받으며 12년째 메이크업 브랜드 왕좌의 자리를 지켰다. 게다가 지난해 출시한 러스터글래스 립스틱이 하드 타입 립 메이크업 부문에서 1위를 거머쥐며 끊임없이 베스트셀러를 만들어내는 넘사벽 메이크업 브랜드의 위상을 입증했다. 특히 올해는 새로운 제형의 파우더 키스 벨벳 블러 슬림 스틱을 론칭하고, 트렌디한 컬러의 아이라이너를 출시하는 등 노마스크 이후 다시 찾아온 메이크업 부흥기에 맞게 뚜렷한 발색이 특징인 색조 메이크업 제품에 집중한 것이 1위에 오른 비결. ‘로즈 톤업 베이스’로 메이크업 베이스의 최강자 자리까지 선점하며 색조 메이크업과 베이스 메이크업을 어우르는 원톱 메이크업 브랜드로 거듭났다.
「 BEST BODY CARE BRAND 」
「 THE BODY SHOP 」
장기화된 코로나19 시대! 뷰티의 관심사가 보디 케어, 헤어 케어, 프래그런스 등으로 확장되며 열띤 경쟁 구도를 보이고 있는데, 그중 가장 치열했던 보디 케어 부문의 1위는 바로 더바디샵! MZ세대가 요즘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소비에 부합한 브랜드로, 2년 연속 보디 케어 부문의 정상 자리를 사수했다. 윤리적으로 구매한 자연 유래 원료를 이용하고, 여성의 권익 신장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사회적으로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 가치를 꾸준히 내세운 행보를 인정받은 결과기도 하다. 여기에 거부감 없는 자연스러운 향과 자극 없는 부드러운 사용감 역시 1위 수상 비결로 꼽을 수 있다.
「 BEST HAIR CARE BRAND 」
「 MISE EN SCÈNE 」
베스트 헤어 케어 부문에서 2위와 압도적인 표 차이를 기록하며 당당히 1위를 차지한 미쟝센. 누구나 한 번쯤 써본 만인의 최애템, 퍼펙트 세럼의 영향이 컸다. 올해 초 주황색 디자인으로 유명한 퍼펙트 세럼의 패키지를 과감히 리뉴얼했는데, 더욱 세련돼진 패키지와 손상 케어 효과로 다시 한번 ‘국민 헤어 에센스’로 자리매김한 것. 단번에 매끄러운 머릿결을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은은한 향으로 거부감 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이라는 의견에 힘이 실렸다. 여기에 헬로버블 시리즈로 헤어 컬러링 파트에서도 1위에 등극해 그야말로 헤어 케어 분야에서 무한 신뢰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 BEST FRAGRANCE BRAND 」
「 CHANEL 」
럭셔리한 니치 브랜드부터 독특한 감성의 국내 인디 브랜드까지, 무수한 신상 레이블이 우르르 쏟아진 향수 시장에서도 샤넬이 지닌 오라는 어나더 레벨이었다. 2022년의 향수 부문 1위에 샤넬이 오른 이유는 바로 아이코닉한 샤넬 프래그런스의 향뿐만 아니라 보틀 디자인에서도 느낄 수 있는 우아함 때문! 가브리엘 샤넬, 코코 마드모아젤, 샹스 등 내로라하는 라인업을 자랑하지만, 그중에서도 샤넬 No.5 오 드 빠르펭은 샤넬을 넘버원 향수 브랜드에 등극하게 만든 일등 공신이다.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레전드 오브 레전드 퍼퓸으로, 고급스러운 파우더 향을 남기는 관능적인 향수를 사랑하지 않을 수 없다는 의견이 이어졌다.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