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임직원 자녀 대상 무료 코딩 교육 ‘Let’s Play 코딩!’ 올해 첫 대면 교실 재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특히, 이번 대면 교실 재개와 함께 그간 초등학생 이상으로만 진행하던 프로그램에 더해, 6-7세의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언플러그드 코딩'을 추가하면서 참여율도 높아졌다.
미취학 아동 교실에서는 '로봇마우스'에 이동 명령 등을 직접 입력해 보는 '언플러그드 코딩'과 보물찾기 놀이를 조합해 코딩의 재미를 학습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웹젠이 ‘Let’s Play 코딩!’을 대면으로 변환했다.
8일 웹젠 측은 지난 3일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 자사 임직원 자녀 38명을 초청해 무료 코딩 교육교실 ‘Let’s Play 코딩!’을 열었다고 밝혔다.
‘Let’s Play 코딩!’은 2018년부터 임직원 자녀교육 지원을 위해 매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가 유행한 2년 동안 미실시 또는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나, 2년 만에 대면교육 프로그램으로 재개됐다.
특히, 이번 대면 교실 재개와 함께 그간 초등학생 이상으로만 진행하던 프로그램에 더해, 6-7세의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언플러그드 코딩’을 추가하면서 참여율도 높아졌다.
미취학 아동 교실에서는 '로봇마우스'에 이동 명령 등을 직접 입력해 보는 ‘언플러그드 코딩’과 보물찾기 놀이를 조합해 코딩의 재미를 학습하는 데 중점을 뒀다.
초등학교 저학년(1~3) 교실은 로봇과 코딩을 습득하기 위해 ‘오조봇’을 활용하는 로봇 활동, 고학년(4~6) 대상 프로그램은 인공지능의 개념을 이해하고 직접 만들어 보는 ‘인공지능 블록코딩과 AI 로봇’으로 편성했다.
각 교육 프로그램은 웹젠의 사회공헌 사업인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의 전문 강사진과 성남시청소년재단의 교육 전문 인력들이 직접 맞춤형 교육을 기획하면서 높은 수준의 학습 기회를 마련했다.
웹젠은 자녀 코딩 교육에 대한 임직원들의 관심과 호응이 매우 높았던 만큼, ‘일과 가정의 양립’이라는 목표에 맞춰 교육지원 사업을 더욱 확대해 갈 계획이다.
사진=웹젠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2세 계획도 자연스럽게"…이상순 직접 전한 소식
- 손흥민 개인트레이너 폭로에…"할 말 했다" vs "경거망동"
- '故최진실 딸' 최준희, 프러포즈 마친 남친과 대놓고 스킨십…"술 먹다가"
- 송지효, 살 얼마나 뺀거야…보고도 믿기 힘든 몸매
- 33세 박보영, 동안 자랑하더니…확 달라진 비주얼
- 롤스로이스 탄 지드래곤 "위험한 생각도"…'마약 의혹' 심경 간접 고백 (유퀴즈)
- 한가인 이미지 어쩌나…충격 분장, ♥연정훈도 걱정 "확 달라진 비주얼" [엑's 이슈]
- '삭발' 이승기, 피할 수 없는 슈퍼스타의 운명 (대가족)
- 중3 아들, 母 술 심부름 위해 한 달 16번 조퇴 "경고 통지 받았다" (고딩엄빠5)]종합]
- 한혜진, 재력 어마어마…명품 코트 깔별로 구매 "열심히 벌었다" (한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