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이에, 2022 뮤콘 비하인드 필름 공개…글로벌 팬심 저격 완료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2022. 12. 7. 17: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싱어송라이터 소이에(søye)가 글로벌 팬들과 함께한 공연 비하인드와 인터뷰를 공개했다.

공개된 비하인드 영상 속 소이에는 "뮤콘에 함께하게 돼 너무 영광이다. 초대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공연을 앞두고 설레는 마음을 드러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싱어송라이터 소이에(søye)가 글로벌 팬들과 함께한 공연 비하인드와 인터뷰를 공개했다.

소속사 르엔터테인먼트는 지난 6일 오후 7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난 10월 개최된 '2022 서울국제뮤직페어(MU:CON SEOUL 2022)'(이하 '뮤콘') 공연의 비하인드 필름을 공개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뮤콘'은 국내 뮤지션들의 해외 진출 확대와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초대형 프로젝트다. 소이에는 지난 10월 20일 펼쳐진 글로벌 쇼케이스 무대에 올라 환상적인 공연을 펼치며 음악 팬들의 마음을 완벽 매료시켰다.

공개된 비하인드 영상 속 소이에는 "뮤콘에 함께하게 돼 너무 영광이다. 초대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공연을 앞두고 설레는 마음을 드러냈다.

또 "제가 이번 공연에서 '우리 아빠'라는 노래를 부르게 됐다. 이 곡은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혼자 기타를 치며 불렀던 곡인데, 밴드 편곡을 처음 해봐서 너무 신선하고 재미있었다"며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를 소개하는가 하면, 좋아하는 아티스트로 함께 출연한 '죠지'를 꼽기도 했다.

이어진 공연 영상에서 소이에는 지난 2019년 제 30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한 '우리 아빠', 지난 2020년 발매한 데뷔곡 '나란바다', 그리고 지난 7월 발매한 싱글 'XNFP (feat.JUNE)'까지 자신만의 독보적인 음악색과 감성이 듬뿍 담긴 곡들을 연이어 선보이며 공연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아올렸다.

소이에는 특유의 청량한 음색과 탄탄한 가창력을 마음껏 뽐내며 넘치는 에너지로 무대를 장악, 능숙한 제스처와 무대 매너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으며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와 호응을 이끌어냈다.

글로벌 음악 팬들의 열띤 환호 속에 뮤콘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소이에는 "너무 떨렸다. 설레고, 긴장되고, 복잡한 감정이었다. 관객분들께서 동작도 따라해주시고, '사랑한다', '예쁘다'며 칭찬해주셔서 감사했다"며 벅찬 소감을 전했다.

뮤콘을 통해 글로벌 비지니스와 해외 진출의 첫 발을 내딛은 소이에는 본격적인 글로벌 음악 시장 공략을 위해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갈 전망이다.

현재 버스킹 투어 프로젝트 '싱스트리트'를 통해 전국 각지의 관객들과 소통하고 있는 소이에는 강원도 양양과 부산 광안리에 이어 전주, 공주를 비롯한 다양한 지역에서 버스킹 공연을 이어가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