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특작분야 4년 연속 수상 외 [의성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의성군은 경북도에서 주관한 2022년 채소·특작분야 시책평가에서 4년 연속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경북도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시행된 시책평가에서 2019년 대상, 2020년, 2021년에 이어 올해도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4년 연속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10일 YB 투어콘서트, 군 단위 최초 개최의성군이 주최하는 '2022-23 YB TOUR LIGHTS'공연이 오는 10일 오후 7시 의성문화회관에서 열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의성군은 경북도에서 주관한 2022년 채소·특작분야 시책평가에서 4년 연속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경북도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시행된 시책평가에서 2019년 대상, 2020년, 2021년에 이어 올해도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4년 연속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평가는 국·도비 예산편성액, 군 자체사업 추진 건수, 내년도 국·도비 공모사업 선정건수, 시설원예 스마트농업 참여면적, 마늘·양파 의무자조금 및 경작 신고율, 채소 생산안정제 참여도, 신규시책 발굴, 업무협조도 등 평가 항목에 따라 각 시군에서 제출한 자료 등을 근거로 평가를 실시했다.
의성군은 정부정책 연계 참여노력으로 마늘·양파 의무자조금 납부율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국비 사업으로 시설원예에너지절감시설, 시설원예현대화지원, 스마트팜ICT융복합확산사업, 고추비가림재배시설지원 외에도 도비 사업으로 소득작목육성사업, 스마트팜취업지원, 채소류생산안정지원사업 예산을 확보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국·도비 공모사업을 적극 유치하고, 농업 소득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채소·특작 생산 농가 소득 안정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10일 YB 투어콘서트, 군 단위 최초 개최
의성군이 주최하는 ‘2022-23 YB TOUR LIGHTS’공연이 오는 10일 오후 7시 의성문화회관에서 열린다. YB 단독콘서트로서는 군 단위 최초다.
YB는 윤도현, 박태희, 김진원, 허준, 스캇할로웰 총 5명으로 구성된 록밴드로 ‘나는 나비’, ‘너를 보내고’, ‘사랑했나봐’, ‘잊을게’, ‘흰수염고래’ 등 수많은 명곡을 보유하고 있는 자타공인 대한민국 최고의 밴드이다.
이번 공연은 2022-23 YB TOUR 공연인 ‘LIGHTS’의 전국투어 일환으로 코로나19로 지쳐있는 팬들에게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내고 관객들의 일상에 빛이 되길 바라는 바람에서 기획된 공연이다.
YB를 비추는 화려한 조명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YB 대표곡들로 구성되어 공연장을 찾은 관객들의 눈과 귀를 모두 만족시키는 무대로 꾸며질 예정이다.
의성 주민행복 ‘함께이룸’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의성군은 지난 5일 ‘제6회 의성 주민행복 함께이룸 아이디어 공모전’ 선정작 7건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공모전은 의성군에서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이웃사촌시범마을사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주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의성군이 주최하고 행복의성지원센터가 주관해 추진하고 있다.
‘폐교 위기에 직면해 있는 작은 학교 살리기 방안’ 및 ‘유입청년의 안정적 정착과 기존 주민들과의 협력 강화 방안’, ‘안계면 소재지의 교통 문제 해결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주제로 추진된 이번 공모전은 총 19건의 제안이 접수됐다.
이 중 서면‧대면 심사를 거쳐 최종 최우수 1건, 우수 2건, 장려 4건을 각각 선정했다.
최우수상에는 환경 이슈를 다루며 지역주민과 유입 청년 간의 화합과 협력의 내용을 담은 ‘헌 옷을 활용한 지역주민 패션쇼’가 차지했다.
이 밖에 △교사 근무환경 개선을 통한 작은 학교 활성화 방안 △주차 홀짝제를 통한 안계면 소재지 교통 문제 해결 방안 등이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향후 의성군 교육, 지역 현안 등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귓속말 작전 vs 발언 기회 보장” 운영위 국감, 변호인 조력 범위 두고 고성 [2024 국감]
- 시민단체, ‘노태우 비자금’ 관련 헌법소원…“범죄수익 재산 인정 안 돼”
- 국회 운영위, 김건희 여사에 동행명령장 발부
- 최선희 북 외무상 “핵 무기 강화 필요…러북 긴밀 관계”
- 국민연금 가입자 올 들어 40만명 급감…‘저출생·고령화’ 원인
- 민주, ‘이재명 전 특보’ 통해 尹·명태균 녹취록 입수 “나머지 검토 중”
- 잇따르는 사망사고…인권위, 정신의료기관 ‘격리‧강박’ 방문조사
- 내일 전국 흐리고 비…제주도 ‘강풍‧폭우’ 유의 [날씨]
- 추경호, 尹·명태균 통화 내용에 “법률적 문제 없다”
- “다른 이들 통해 살아 숨쉬어”…6명 살리고 떠난 두 아이 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