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조망 가능한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 10일부터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

최봉석 2022. 12. 7. 09: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순위 청약에서 고성군 역대 최다 접수 건수를 갱신한 태영건설의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이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한다.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은 총 712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2,632명이 접수해 평균 3.7대 1을 기록하며 고성군 역대 최대 청약통장 접수 건수를 갱신했다.

이러한 가운데,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이 잔여세대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12월 10일부터 진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순위 청약에서 고성군 역대 최다 접수 건수를 갱신한 태영건설의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이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한다.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은 총 712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2,632명이 접수해 평균 3.7대 1을 기록하며 고성군 역대 최대 청약통장 접수 건수를 갱신했다. 부동산시장 침체 속에서도 우수한 청약 성적을 기록한 데에는 바다 조망이 가능한 입지가 한몫했단 분석이다.

실제 바다 조망이 가능한 단지들은 억대 프리미엄이 형성되는 등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이 잔여세대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12월 10일부터 진행한다.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은 청약과 달리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거주 지역과 청약통장, 주택소유 유무에 상관없이 원하는 동·호수 선택 후 계약할 수 있으며, 계약 후 전매도 가능하다.

또한 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2026년 1월 입주시점까지 금리상승에 대한 부담으로부터 자유롭고,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로 초기 자금부담을 최소화했다.

분양 관계자는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의 선착순 계약은 거주지역과 상관없이 계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며 “특히 바다가 아름답기로 소문난 고성군 내 오션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아파트라는 측면에서 선착순 계약도 순조롭게 이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은 지하 3층~지상 29층, 8개동, 전용면적 59~215P㎡(펜트하우스 포함), 총 811가구로 구성된다.

고성군 아야진항과 아야진해변을 내려다보는 언덕에 위치하고 있어 동해 바다를 조망(일부 가구 제외)할 수 있는 오션뷰 아파트다. 또한 반경 400m 내에 아야진 해수욕장이 위치해 있어 청정 해변을 누리는 오션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설악산 울산바위도 조망(일부 가구 제외)할 수 있고, 천진천 등 천혜의 자연환경도 갖췄다.

우수한 설계도 장점이다. 남향 및 남동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바다 조망 효과도 극대화했다. 평면은 3~4Bay(베이) 위주로 개방감이 뛰어나고, 집안 곳곳에 알파룸, 드레스룸, 팬트리 등 수납공간도 제공한다. 주방은 'ㄱ'자형 설계를 적용해 보다 넓고, 넉넉한 수납공간을 자랑한다.

고성에서 보기 드문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된다.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등 취미생활을 위한 공간부터 라운지카페, 멀티룸, 파티룸, 다목적실, 코인세탁실 등 여가생활을 위한 시설도 조성된다. 키즈카페, 작은 도서관, 스터디룸(남·여) 등의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우수한 교통환경도 자랑이다. 아야진길을 이용한 단지 진·출입이 용이하며, 7번 국도도 접해 있어 속초까지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동해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도 진입할 수 있다. 지난 10월 18일 착공식을 개최한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사업과 강릉부터 제진까지 잇는 동해북부선 철도사업이 모두 2027년 개통 예정돼 있어 향후 교통환경은 더욱 향상될 것이다.

또한 아야진의 중심생활권은 물론 우수한 교통환경을 통해 속초 생활권도 공유할 수 있어 이마트 속초점, 속초시외버스터미널, 속초수산시장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내 어린이집이 예정돼 있고, 인근 아야진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