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쓰면 독 되는 ‘화장품’, 꼭 알아두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피부 관리를 위해 2가지 이상 화장품을 함께 쓰는 사람들이 많다.
예를 들어 각질 제거 제품을 사용한 뒤 수분 크림을 바르는 식이다.
각질 제거 제품·수분 크림, 서로 도움함께 사용하면 좋은 화장품들도 있다.
각질 제거 제품을 자주 사용하다보면 피부가 민감해지고 화끈거릴 수 있는데, 이때 수분크림을 바르면 이 같은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공 관리 제품·안티에이징 제품, 같이 쓰면 효과 떨어져
모공 관리용 화장품과 안티에이징 제품은 함께 사용하지 않는 게 좋다. 피지 분비와 피부 트러블을 막아주는 모공 관리용 화장품에는 대부분 피부 유분기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성분이 들어있는 반면, 주름·탄력 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안티에이징 제품은 대체로 유분기가 많고 보습력이 높기 때문이다. 두 제품을 같이 사용할 경우 각 제품의 기능이 떨어질 수 있다. 다만 건성·지성 피부가 모두 나타나는 복합성 피부일 경우에는 모공이 넓고 번들거리는 T존(이마, 코)에 모공 제품을, 건조한 U존(볼, 턱 주변)과 눈가·입가에는 안티에이징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레티놀, 비타민C와 상극
레티놀 화장품과 비타민C 화장품은 각각 주름 개선과 미백에 도움이 된다. 레티놀은 지용성, 비타민C는 수용성으로, 두 제품을 함께 사용할 경우 서로 피부 흡수 작용을 방해할 수 있다. 지용성 비타민C 제품이 대안이 될 순 있지만, 피부가 민감하거나 한 번에 많은 양을 사용할 경우 얼굴이 붉어지고 따가움·화끈거림 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위험이 있다.
각질 제거 제품·수분 크림, 서로 도움
함께 사용하면 좋은 화장품들도 있다. 각질 제거 화장품과 수분 크림이 대표적이다. 특히 요즘처럼 건조한 시기에는 각질 제거 화장품을 사용한 뒤 수분 크림을 바르면 좋다. 각질 제거 제품을 자주 사용하다보면 피부가 민감해지고 화끈거릴 수 있는데, 이때 수분크림을 바르면 이 같은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 각질을 과도하게 제거해 수분크림마저 따갑게 느껴질 경우 아토피용 보습제를 바르도록 한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장품 미생물 오염 심각… 세균 가장 많은 제품 1위는?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 요즘 뜨는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성분 'EGF'…모공 통해 흡수율 극대화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
- "화장품은 아토피 치료제 아냐… 질병명 표기 기능성 화장품 안돼"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
- 날 더워지는데… 화장품 냉장고에 넣어둘까?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 유니베라, 알로에 화장품 '알로엔' 출시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 이지함 화장품, 닥터스 포뮬라 신제품 런칭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 빅토리아 베컴, 25년간 아침에 ‘4가지 음식’ 꼭 먹어… 각각의 효과는?
- 똑같은 '화캉스족' 중에서도, 특히 대장암 가능성 큰 사람 있다… 누구?
- ‘국민 시어머니’ 78세 서권순, 풍성한 모발 비결 공개… “두피에 ‘이것’ 한다”
- 제철 맞은 방어, '기생충' 걱정 안 해도 될까? 꿈틀대는 물질 정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