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징 모리스', 2023년 2월 개봉 확정…'알라딘'·'슈렉' 흥행 드림팀 만남

김유진 기자 2022. 12. 6. 13: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니메이션 '어메이징 모리스'(감독 토비 젠켈)가 2023년 2월 개봉을 확정 짓고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어메이징 모리스'는 세계적인 판타지 소설 작가 테리 프래쳇의 '놀라운 모리스와 똑똑한 쥐 일당'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애니메이션 '어메이징 모리스'(감독 토비 젠켈)가 2023년 2월 개봉을 확정 짓고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어메이징 모리스'는 세계적인 판타지 소설 작가 테리 프래쳇의 '놀라운 모리스와 똑똑한 쥐 일당'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전 세계 37개 언어로 번역, 총 1억만 부 판매를 기록한 레전드 스테디셀러 디스크월드는 총 41편의 시리즈로 구성됐고, 그 중 28번째 작품이자 '어메이징 모리스'의 원작 '놀라운 모리스와 똑똑한 쥐 일당'은 2001년 출간 당시 심사위원들의 만장일치로 카네기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 작품은 초호화 제작진들의 참여로 제작 단계부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알라딘', '슈렉' 시리즈,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 등 애니메이션부터 실사영화까지 장르에 구애받지 않는 각본 활동으로 '세계에서 흥행 수익을 가장 많이 올린 작가' 중 1명으로 손꼽히는 테리 로시오가 참여한 것을 비롯, '토르: 마법 망치의 전설', '꼬마 참새 리차드' 등을 연출하며 주목받고 있는 감독 토비 젠켈이 메가폰을 잡았다.

또 '슈퍼배드', '라따뚜이', '코코', '고장난 론' 등을 선보인 캐릭터 디자이너 카터 굿리치까지 참여해 힘을 보탰다.

여기에 이번 작품의 오리지널 더빙에는 '하우스' 시리즈 휴 로리, '왕좌의 게임' 시리즈 에밀리아 클라크, '해리포터' 시리즈 데이빗 듈리스 등 세계적인 명배우들이 참여해 명품 목소리 연기를 선보였다.

국내 더빙에는 '유미의 세포들' 정재헌, '겨울왕국' 박지윤, '극장판 포켓몬스터' 시리즈 오인성 등 최정상 성우진들이 함께 했다.

공개된 티저 포스터에는 초록색 배경에 고양이 모리스 홀로 서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무언가 꿍꿍이를 숨긴 듯, 예사롭지 않은 눈빛과 미소를 짓고 있는 고양이 모리스는 복슬복슬 풍성한 꼬리와 상반되게 조그마한 발과 귀로, 치명적인 귀여움을 엿볼 수 있게 하고 '2023년 2월, 어메이징한 그가 온다'라는 카피는 그가 선보일 놀라운 활약에 대한 호기심을 높인다.

'어메이징 모리스'는 2023년 2월 개봉한다.

사진 = (주)블루라벨픽쳐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