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고충민원 해결할 '달리는 신문고'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가평군이 오는 14일 국민권익위원회와 민원인들의 고충을 상담하고 신청방법 등을 안내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해 관심을 받고 있다.
6일 군에 따르면 '달리는 신문고'는 오는 1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평군청 대회의실에서 국민권익위원회 조사관과 전문 상담사가 주민들의 고충이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현장을 직접 찾아 가는 고충민원 해결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가평군이 오는 14일 국민권익위원회와 민원인들의 고충을 상담하고 신청방법 등을 안내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해 관심을 받고 있다.
6일 군에 따르면 '달리는 신문고'는 오는 1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평군청 대회의실에서 국민권익위원회 조사관과 전문 상담사가 주민들의 고충이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현장을 직접 찾아 가는 고충민원 해결 서비스다.
고충민원 해결을 위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행정문화교육, 산업농림환경, 주택건축, 도시수자원, 교통도로, 국방보훈, 경찰, 재정세무, 복지노동와 같이 행정 전반적인 분야에 대해 조사관이 상담을 실시한다.
또한 협업기관인 고용노동부,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소비자원,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민금융진흥원, 의약4단체가 함께 참여하여 노동관계, 지적(地積)분쟁, 소비자피해, 생활법률, 사회복지, 서민금융, 의료분야와 같이 다양한 생활 속 고충을 상담한다.
상담 중 해결이 가능한 고충이나 문의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해결하고 추가 조사가 필요한 사안은 고충민원으로 접수해 심층조사와 기관 협의 등을 거쳐 처리한다.
이번 국민신문고 서비스는 가평군민 뿐만 아니라 남양주시·포천시·양평군 주민들도 방문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가평군은 원활한 상담 진행을 위해 지난 1일까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주민들로부터 상담 예약 신청을 받았으며, 사전에 신청하지 못한 경우에도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
서태원 가평군수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주민들의 고충 해결에 도움이 됐길 기대하며 더 가까이 다가가는 현장 행정을 펼쳐 지역민과 행정기관과의 갈등 및 현안에 대해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많은 주민들이 고충민원을 해소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평군 '지방재정 신속집행 최우수' 표창
- 가평군 '인구감소 위기 극복' 정책공모전 진행
- 가평군 양말 부속물 활용한 '업싸이클링 공예교실' 운영
- 가평군 '경기도 의료원 유치' 서명운동
- 가평군 경제적 취약계층 '세외수입 체납 정리보류'
- 민주당 '명태균 공세' 여유롭게 받아친 관록의 정진석
- 與, '돈봉투 살포' 윤관석 징역형에 "민주당, 쩐당대회 진실 고백하라"
- '명태균 녹취공방' 뿐인 대통령실 국감…여권은 '문재인정권'으로 역공
- 15세 이용가에 이 내용이?…독자들도 놀라는 수위 [아슬아슬 웹툰·웹소설①]
- 프로축구 울산 HD, K리그1 3연패 달성…통산 5번째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