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에서 게임 문화예술 콘서트 연다
9일 오후 5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서 OST 11곡 연주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은 대한민국게임포럼과 국회의원 연구단체 '국회 문화콘텐츠포럼'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게임포럼 게임 문화예술 콘서트'가 오는 9일 오후 5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다고 5일 밝혔다.
'게임, 재미를 넘어 예술로'라는 부제로 진행하는 이번 콘서트는 지난 9월 게임을 문화예술의 범주에 포함하는 문화예술진흥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게임의 문화 예술적 가치를 알리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개정안을 대표 발의한 조승래 의원이 공연에 앞서 사전 간담회를 열어 지난 개정안 통과 의의와 행사 개최 취지를 설명할 예정이다.
공연은 1부와 2부로 나눠 총 11곡의 게임 OST 오케스트라 연주가 진행되며, 전용준 e스포츠 캐스터가 사회자로 나와 해당 게임과 연주곡을 소개한다.
300석 규모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참여를 원하는 일반인들의 신청을 받아 초청할 계획이다.
게임학과 학생들과 게임 인재 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수강생들을 특별히 초청할 예정이다.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조승래 의원 유튜브 채널로 온라인 생중계를 뒷받침한다.
포럼 대표인 조승래 의원은 "문화예술진흥법 개정안 통과로 이제 게임은 법률상 문화예술로 인정받게 됐지만, 아직 국민의 인식이나 실질적인 측면에서 부족한 부분이 많다"며 "이번 행사는 게임이 문화예술로서 지니는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한 만큼 관심 있는 많은 국민이 국회를 찾아왔으면 한다"고 말했다.
공연 참여를 희망하면 조승래 의원의 블로그 공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강에서 만나자더니...' 손흥민 센터 배치에 심통난 일본 누리꾼
- 카타르에 971억원 들였는데...음바페, 버드와이저 상표 가리고 트로피 들었다
- 연봉 17억원 계약, KBO리그 '현역 최고령 선수' 바통 이어받은 추신수
- 클라라, 글래머러스한데 허리는 잘록 '인형인줄'
- '크러쉬♥' 조이, 볼륨미 강조한 크롭티 패션..11자 복근이 보이네~
- 산다라박, 미국서 과감해진 패션? 브라톱+복근 노출한 파격 스타일
- AOA 탈퇴 지민, 확 달라진 얼굴 '충격'...C사 명품 올려놓고 행복한 근황
- [화보] 장윤주, 청량함의 인간화!
- 쌍둥이 아들 잃은 호날두 "부모가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고통"
- 타율 0.037…'양'의 침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