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달리기… 2022 연탄런, 5일부터 접수

김효경 2022. 12. 5. 11: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달리기 '연탄런'이 시작된다.

사단법인 위스타트가 주최하고 러너블,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이 주관하는 ‘2022 연탄런’이 5일부터 러너블 앱에서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

달릴수록 따뜻해지는 세상, 2022 연탄런은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 7만장 기부와 저소득층 450가구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기부 달리기다. 여전히 연탄을 사용할 수밖에 없는 에너지 빈곤 가구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온기를 나눠주는 취지로 열린다.

2022 연탄런은 연탄 기부만 하는 종목, 연탄 기부를 하고 3.65㎞ 러닝을 하는 종목, 연탄기부와 3.65km 러닝에 연탄봉사까지 할 수 있는 종목 총 3가지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연탄 봉사는 내년 2월 4일 진행되며, 접수는 러닝 앱 러너블에서 선착순으로 이루어진다.

대회 참가비는 3만5000원으로 참가자 전원에게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칼리프애쉬 대표인 김현 작가가 디자인한 LEDLENSER 콜라보레이션 티셔츠, notif 팔로산토 인센스 우드스틱, 산리오 캐릭터 핫팩, Peanuts 스터디플래너로 이루어진 레이스팩 또는 기부금 영수증이 제공된다.

3.65km 러닝이 포함된 종목을 신청한 참여자가 소셜 미디어에 3.65km 러닝을 인증할 경우, 추첨을 통해 140명에게 스페셜 리워드로 LEDLENSER 헤드랜턴, KleanKanteen 텀블러, notif 팔로산토 인센스우드 + 도자기홀더 세트 중 한 가지를 추가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러너블 인스타그램(@runable.original)과 러너블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효경 기자 kaypubb@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