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치치 감독 "네이마르 출전 여부? 오후 훈련까지 보고" [카타르 현장]

김정현 기자 2022. 12. 4. 22: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브라질 에이스 네이마르(PSG)의 출전 여부는 아직까지 미지수다, 브라질 축구대표팀은 4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얀 메인 미디어센터에서 대한민국과의 16강전을 앞두고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한 치치 감독은 네이마르의 출전 여부에 대해 "이 질문은 예상은 했다. 오후 연습에 참여하고 컨디션에 좋다면 출전할 것이지만, 아직 생각하지 않고 있다"며 "잘못된 정보를 공유하지 않겠다. 뭔가를 미리 이야기하지 않고 오후 훈련을 보고 결정할 것"이라고 연막 작전을 펼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도하, 김정현 기자) 브라질 에이스 네이마르(PSG)의 출전 여부는 아직까지 미지수다,

브라질 축구대표팀은 4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얀 메인 미디어센터에서 대한민국과의 16강전을 앞두고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브라질은 오는 6일 오전 4시 카타르 도하 스타디움 974에서 대한민국과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전을 치른다. 브라질은 G조에서 2승 1패, 승점 6으로 조 1위를 차지해 16강에 진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한 치치 감독은 네이마르의 출전 여부에 대해 “이 질문은 예상은 했다. 오후 연습에 참여하고 컨디션에 좋다면 출전할 것이지만, 아직 생각하지 않고 있다"며 "잘못된 정보를 공유하지 않겠다. 뭔가를 미리 이야기하지 않고 오후 훈련을 보고 결정할 것”이라고 연막 작전을 펼쳤다.

다음은 치치 감독과의 일문일답

-연장 승부 가능성이 있는데 네이마르의 풀타임 출전 여부와 승부차기 가능성은.

우리가 최고가 되기 위해선 대가가 따른다. 최고의 상태가 되기 위해 위험을 감수할 순 없다. 의료진의 허가가 있어야 한다. 베스트11을 선발로 쓰고 싶다. 감독으로서 선호하는 건 당연하다.


-부상자와 짧은 준비 기간이 영향이 있었는가.

새로운 상황에 적응할 때 여러 요소들이 있다. 이를 평가해야 하고, 밝힐 수 있는 건 다재다능한 선수들을 써야 한다. 특히 수비에서 그렇다.

후방에서 큰 문제가 생기면 안 된다. 알렉스 산드루와 알렉스 탈레스는 문제가 있다. 왼쪽 윙백도 문제가 있다. 그러나 그 역할을 이미 클럽에서 한 선수들이 있다. 오른쪽에서 파비뉴가 그 역할을 할 수 있고, 카세미루 역시 수비수로 나설 수 있다. 다닐루도 마찬가지다. 경력을 볼 때 멀티 포지션 능력을 본다. 마지막 순간에 어떤 결정을 내릴지에 대해서 놀랄 것은 없다.


-긴장되거나 스트레스를 받는가.

카메룬전을 거친 뒤 선수들이 휴식을 취하고 돌아왔다. 이전에 제대로 성과를 보여주지 못한 선수들도 휴식을 취하고 돌아왔다. 스태프들도 카메룬전보다 더 많이 준비했다.



-한국도 한 번의 기회를 노릴 것 같은데.

우린 잘 준비했다. 영상으로도 보여드릴 수 있다. 유효슈팅 비율이 높은 팀이기도 하다. 발전하는 데다 역습으로 전환을 잘하고 있다. 우리도 그것이 하나의 옵션이다.


-알렉스 산드루 선발 옵션 있나.

안된다. 다닐루도 마찬가지다. 건강 문제가 있어서 그를 포함할 수 없다. 그 구단에 같이 뛰었던 선수들을 살펴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사진=UPI/연합뉴스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