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카타르] '기 모았다가 터뜨린' 황희찬, 브라질전도 영웅되기 위해 준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황희찬은 카타르에 온 뒤 회복에만 전념하더니 한국 축구를 16강으로 올려놓는 한 방을 보여줬다.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브라질전을 위한 최종 점검이다.
경기 종료 뒤 공동취재구역에서 만난 황희찬은 "내가 못 나오는 동안 동료들이 아픈 상황에서도 정말 열심히 뛰는 모습을 보면서 나도 모르게 눈물이 많이 나왔다. 그래서 2차전 끝나고 '이제 어떻게 돼도 상관 없다, 나도 뭐라도 힘이 돼야겠다'는 각오로 세 번째 경기를 준비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도하(카타르)] 허인회 기자= 황희찬은 카타르에 온 뒤 회복에만 전념하더니 한국 축구를 16강으로 올려놓는 한 방을 보여줬다. 브라질전도 출격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4일 오전(현지시간) 카타르 도하의 알에글라 훈련장에서 훈련을 진행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브라질전을 위한 최종 점검이다.
손흥민, 황희찬, 이강인, 조규성 등 선수단 전원이 훈련장에 나왔다. 예비 명단으로 합류한 오현규까지 총 27명이다. 10분가량 코칭스태프와 모여 미팅을 진행한 뒤 훈련은 취재진에게 15분간 공개됐다.
황희찬도 밝은 모습으로 나타났다. 황희찬은 지난 2일 조별리그 H조 3차전 당시 포르투갈을 상대로 후반 추가시간 골을 터뜨리는 기적을 썼다. 1무 1패로 탈락 위기였던 한국이 '우승 후보' 포르투갈을 꺾고 골득실에서 우루과이를 제쳐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황희찬은 골을 넣고 유니폼까지 벗어던지며 포효했다. 옐로카드와 맞바꿀 가치가 있는 골이었다.
경기 종료 뒤 공동취재구역에서 만난 황희찬은 "내가 못 나오는 동안 동료들이 아픈 상황에서도 정말 열심히 뛰는 모습을 보면서 나도 모르게 눈물이 많이 나왔다. 그래서 2차전 끝나고 '이제 어떻게 돼도 상관 없다, 나도 뭐라도 힘이 돼야겠다'는 각오로 세 번째 경기를 준비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여전히 햄스트링 테이핑은 했다. 황희찬은 소속팀 울버햄턴원더러스에서 부상을 달고 카타르로 합류했는데 왼쪽 햄스트링 문제 해결이 안 됐었다. 지난 1, 2차전 모두 결장했고, 팀 훈련에 본격적으로 참여한 시간도 다른 선수들에 비해 짧다. 이전까지는 회복과 치료에 집중했다. 포르투갈전 골은 황희찬이 부상을 털고 컨디션이 돌아왔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날 테이핑은 계속 하고 있었지만 심각한 문제가 있다기보다 재발 방지를 위한 차원으로 보였다.
김민재의 출전 가능성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김민재는 지난 가나전이 끝난 뒤 줄곧 회복에만 전념했다. 포르투갈전도 결장했다. 나폴리에서 많은 경기를 소화하다가 이미 몸에 무리가 왔던 김민재는 1차전 우루과이전 때부터 오른쪽 종아리에 문제가 발생했다. 이날은 사이클을 타다가 가볍게 뛰는 모습을 보여줬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황희찬의 EPL 직관하자!'...12월 축덕 배낭여행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세계 최고 미모의 축구선수'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의 모델 뺨치는 포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전처 조카와 결혼' 대표팀 공격수, 결국 득녀...이복형제도 '축복'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김건희와 '미남 월드스타' 조규성 만났다...기념사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from 카타르] ‘포르투갈전 제외’ 김민재 러닝 시작… 브라질전 청신호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한국 수비 휘저었던 네이마르, 훈련 복귀... '16강전 출전 긍정적'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사커루' 호주의 후회없는 도전 "모든 걸 했어요! 모두를 자랑스럽게 했길"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벤투가 이럴까봐 ‘대표 항의’ 후 퇴장? 분 못참은 우루과이 수비수, 15경기 징계 우려 - 풋볼리
- [월드컵.1st] 메시도 호소한 '체력 부담'... 이제 진짜 정신력의 싸움이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