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스타] '1골 2도움' 둠프리스, 8강 이끈 미친 활약... 네덜란드 선수 첫 전반 2도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덴젤 둠프리스가 미국전 최고의 활약으로 네덜란드를 8강으로 이끌었다.
4일 0시(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칼리파 국제경기장에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16강전에서 네덜란드가 미국을 3-1로 꺾고 8강에 올랐다.
둠프리스는 1골 2도움으로 경기 최고 평점을 받았다.
축구통계매체 '옵타'에 따르면 둠프리스는 네덜란드 월드컵 단일 경기에서 3골에 직접 관여한 세 번째 선수가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덴젤 둠프리스가 미국전 최고의 활약으로 네덜란드를 8강으로 이끌었다.
4일 0시(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칼리파 국제경기장에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16강전에서 네덜란드가 미국을 3-1로 꺾고 8강에 올랐다.
이날 둠프리스가 경기를 지배했다. 네덜란드의 세 골에 모두 만들어내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둠프리스는 전반 9분 공격에 가담한 뒤 멤피스 데파이를 향한 정확한 컷백으로 선제골을 도왔다. 수비수들이 예상하지 못한 컷백으로 데파이에게 완벽한 슛 기회를 만들었다. 전반 추가시간에도 똑같은 패턴으로 골을 만들었다. 둠프리스가 다시 한 번 오른쪽에서 컷백 패스를 했고 뒤에서 달려온 블린트가 오른발로 밀어넣었다.
후반전에는 직접 골망을 갈랐다. 후반 35분 블린트가 왼쪽에서 크로스를 올렸고 둠프리스가 왼발로 마무리했다. 미국의 추격에 찬물을 끼얹는 중요한 골이었다.
둠프리스는 1골 2도움으로 경기 최고 평점을 받았다. 축구분석어플 '풋모드'는 평점 9.1점을 매기며 활약을 인정했다. 둠프리스는 이날 기회를 두 번 만들어냈고 가로채기 3회, 리커버리 5회 등을 기록하며 수비적으로도 좋은 활약을 펼쳤다.
기록도 세웠다. 축구통계매체 '옵타'에 따르면 둠프리스는 네덜란드 월드컵 단일 경기에서 3골에 직접 관여한 세 번째 선수가 됐다. 요한 크루이프(1974년), 롭 렌센드링크(1978년)의 뒤를 이었다. 또한 전반전에만 2도움을 올린 기록은 네덜란드 선수 중에서는 처음이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황희찬의 EPL 직관하자!'...12월 축덕 배낭여행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세계 최고 미모의 축구선수'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의 모델 뺨치는 포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전처 조카와 결혼' 대표팀 공격수, 결국 득녀...이복형제도 '축복'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김건희와 '미남 월드스타' 조규성 만났다...기념사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A매치 43호골' 데파이, 이번 대회 첫 골 폭발... 네덜란드 최다득점 순위 단독 2위 - 풋볼리스트(FOO
- [월드컵 리뷰] '둠프리스 1골 2도움' 네덜란드, 미국 꺾고 가장 먼저 8강행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월드컵 라인업] '16강 첫 경기' 네덜란드-미국 선발 명단 발표... 각포vs풀리식 - 풋볼리스트(FOOTBAL
- '제수스-텔레스 부상 아웃' 한국 16강 상대 브라질, 부상으로 전력 손실... 네이마르도 불투명 - 풋
- [월드컵.1st] 벤투호의 '속도-공중볼 장악력', 토너먼트에서는 더 빛날 수 있다 - 풋볼리스트(FOOTB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