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우상 호날두와 선발 맞대결...이강인 첫 선발+김민재 벤치 [한국 라인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하의 기적을 꿈꾸는 벤투호 선발 11명의 전사들이 공개됐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3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최종전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벤투 감독이 벤치에 앉지 못하는 가운데 한국은 김승규 골키퍼를 비롯해 김진수, 권경원, 김영권, 김문환이 수비를 구성한다.
벤투 감독은 1차전인 우루과이전과 동일한 라인업으로 선발 명단을 꾸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도하, 김정현 기자) 도하의 기적을 꿈꾸는 벤투호 선발 11명의 전사들이 공개됐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3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최종전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벤투 감독이 벤치에 앉지 못하는 가운데 한국은 김승규 골키퍼를 비롯해 김진수, 권경원, 김영권, 김문환이 수비를 구성한다. 3선은 정우영과 황인범이 지키고 2선은 손흥민, 이강인, 이재성, 최전방에 조규성이 출격한다.
벤투 감독은 1차전인 우루과이전과 동일한 라인업으로 선발 명단을 꾸렸다. 우루과이의 세계적인 중원을 상대로 왕성한 활동량을 통해 지배하는 경기를 펼친 한국은 포르투갈을 상대로도 같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손흥민은 세 경기 연속 선발 출장해 포르투갈을 상대로 득점에 도전한다. 자신의 우상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의 선발 맞대결 역시 관심을 끈다.
아직 득점이 없는 손흥민, 그리고 황의조도 강호 포르투갈을 상대로 득점포 가동과 함께 대한민국에게 기적을 안겨다 줄지 주목된다.
종아리 부상을 당한 김민재, 그리고 햄스트링 부상을 안은 채 합류한 황희찬은 모두 벤치에서 대기한다.
사진=대한축구협회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럽파 19명'의 힘…한국 축구, 이젠 일본을 인정하라
- ‘일본에 역전패’ 스페인 감독 “골먹는 5분간 공황상태였다”
- 12월 섹시 산타걸, 미모 대결…아찔한 비키니로 선물
- 또 너야?...가나 전 주심, 벨기에 전에서도 사고 쳤다
- '월드컵 중계 화면 포착' 한국전 직관 간 축구 여신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고현정 "연하 킬러? 남배우 막 사귄다고…말도 안 돼" 루머 일축→억울함 폭발 (고현정)
- 성당 등장한 김태희 "서울대 입학→♥비와 화목한 가정, 갈등도 있었지만…" [엑's 이슈]
- 토니안 "일어나니 침대에 피가 흥건, 가위로 머리 잘랐더라" 충격…우울증 고백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