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VS 포르투갈 ‘오직 승리 뿐’ [팩트체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VS 포르투갈 팩트체크- 대한민국과 포르투갈은 지금까지 딱 한 차례 맞대결을 벌였다.
2002년 한일 월드컵 조별리그였고 한국이 안방에서 1-0 승리했다.
- 당시 이 경기 결과로 포르투갈은 탈락했고 대한민국은 조별리그 1위로 16강에 올랐다.
특히 2002년 포르투갈전, 2018년 독일전에 이어 역대 세 번째 조별리그 최종전 승리에 도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VS 포르투갈 팩트체크
- 대한민국과 포르투갈은 지금까지 딱 한 차례 맞대결을 벌였다. 2002년 한일 월드컵 조별리그였고 한국이 안방에서 1-0 승리했다.
- 당시 이 경기 결과로 포르투갈은 탈락했고 대한민국은 조별리그 1위로 16강에 올랐다.
- 포르투갈은 앞선 아시아 팀들과 월드컵서 5번 만나 3승 1무 1패를 기록 중이었다.
- 한국은 23번의 월드컵 본선 무대서 유럽 팀을 상대로 5승 6무 12패 중이다. 5승은 폴란드, 포르투갈, 이탈리아, 그리스, 독일 등 상대가 모두 달랐다.
- 한국은 최근 7번의 본선 경기서 1승 1무 5패를 기록, 앞선 16차례 경기에서는 5승 6무 5패를 기록했다. 특히 2002년 포르투갈전, 2018년 독일전에 이어 역대 세 번째 조별리그 최종전 승리에 도전한다.
- 포르투갈은 월드컵에서 선제골을 넣었던 18경기서 15승 3무로 무패 중이다.
- 브루노 페르난데스는 이번 월드컵에서 포르투갈이 넣은 5골 중 4골(2골-2도움)에 관여했다. 그는 2014년 프랑스의 카림 벤제마에 이어 조별리그 1~2차전서 멀티 득점-도움을 기록한 21세기 두 번째 선수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vs 호날두, 7번 캡틴 맞대결…누가 웃을까 [맞수다!]
- 득점 기회 날린 루카쿠, 탈락 후 주먹으로 유리창 ‘쾅’
- 일본전 고의 패배? 꽃길 접어든 스페인
- VAR 오심? 일본 다나카 결승골 “확신하고 골에 집중”
- ‘세계최강 독일도 잡았다’ 한국 축구, 도하의 기적 쓸까
- 이재명, 이번에는 못 피했다…확정시 대선출마 불가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명룡대전' 원희룡, 이재명 1심 선고에 "책임있는 정치인 모습 보이라"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