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에 진심인 빵순+빵돌 주목! 경기 광주 베이커리 카페 3 #소도시여행
방송인 이영자가 다녀간 베이커리 카페, 〈어 로프 슬라이스 피스〉를 소개할게요. 이곳은 ‘어 로프’와 ‘슬라이스, ‘피스’라는 3개의 공간으로 이뤄진 대형 카페입니다. 이곳은 다양한 베이커리 메뉴와 커피/음료를 맛볼 수 있는 ‘어 로프(a loaf)’와 쿠킹 클래스를 체험할 수 있는 ‘슬라이스(slice)’, 아트마켓과 전시 행사 등을 구경할 수 있는 ‘피스(piece)’라는 3개 동으로 이뤄져 있는 게 특징이에요.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딸기로프크림데니쉬인데요. 로프 형태의 페스츄리에 바닐라빈이 박힌 빵이랍니다. 진한 슈크림과 상큼한 딸기가 어우러진 맛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모양이 밧줄과 비슷해서 밧줄빵으로도 불린답니다. 뜀틀빵도 인기메뉴인데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뜀틀이 연상되는 각진 모양이 특징. 한 입 베어 물면 입에서 사르르 녹을 정도로 부드럽다고 하네요. 두 메뉴 외에도 맛있는 디저트가 많은 카페로 입소문이 난 덕분에 줄을 서서 사야 하는 빵들도 많다고 하네요. 또한, 카페 규모가 크고 통창 구조로 되어 있어서 자연 경치를 즐기기에도 좋은 곳. 다양한 엽서와 에코백 등 다채로운 카페 굿즈가 마련되어있는 등 볼거리가 다양한 것도 장점이랍니다.
주소 경기 광주시 퇴촌면 정영로 946-8
인스타그램 @a_loaf_slice_piece
푸른 자연 속에서 힐링하기 좋은 서울 근교 카페를 찾고 있다면 퍼들하우스를 추천할게요. 이곳은 시냇물이 흐르는 예쁜 정원이 있는 게 특징이에요. 날씨가 좋은 날에는 정원을 거닐거나 야외 자리에 앉아 쉬는 것도 좋을 듯. 이 덕분에 아이를 동반한 손님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은 카페라고 하네요. 또한 한적한 풍경과는 달리 카페 외관은 감각적이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풍기는 데다, 유리창이 크고 넓어서 실내에서도 경치를 감상하기 좋답니다. 가볍게 먹기 좋은 팬케이크 등의 베이커리 메뉴는 물론 커피/음료 등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곳. 파스타 등의 베이커리 메뉴도 판매하고 있어서 식사하러 오기에도 좋답니다. 비주얼부터 시선을 사로잡는 블랙치킨도 있다고 하네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카페 이름을 딴 퍼들라떼인데요. 진한 커피에 부드러운 크림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네요. 또한 구운 머랭 위에 생크림과 과일 등이 올라간 디저트 〈파블로바〉도 이곳의 인기 메뉴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주소경기 광주시 초월읍 경충대로 1337-74
인스타그램@puddle_house
경기 광주 남한산성 인근에는 카페가 많은데요. 이 가운데 특히 추천하고 싶은 이색카페는 바로 몽쥬이에입니다. 카페명인 몽쥬이에는 프랑스어로 ‘나의 7월’이라는 뜻인데요. 카페를 둘러보면 알 수 있듯이 7월의 여름처럼 싱그러운 분위기가 매력적인 곳이랍니다. 이국적인 이름과는 달리 외관은 기와가 올라간 한옥 카페인 것도 반전 매력 요소 중 하나인데요. 카페 안으로 들어서면 아기자기하면서도 모던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어요. 또한 실내에서도 바깥 풍경을 잘 감상할 수 있는 것도 장점. 야외 자리에 한해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한 데다, 정원 규모가 크고 넓어서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기에도 좋답니다. 텐트 공간도 있어서 캠핑하는 분위기도 낼 수 있어요. 참, 이곳은 시그니처 메뉴인 꼬숩떼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꼬숩떼는 미숫가루 크림이 올라가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아인슈페너입니다. 쌉싸름한 커피와 부드러운 크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맛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주소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남한산성로 227-31
인스타그램 @monjuillet_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