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와 로블록스, 디지털 시민의식 캠페인 진행.. '올바른 디지털 행동 장려'

조학동 2022. 12. 2. 12: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이 이달 5일부터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와 협업하여 메타버스에서 긍정적인 관계 형성 및 올바른 시민의식 증진을 위한 '디지털 시민의식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번 캠페인은 로블록스 커뮤니티 회원들이 로블록스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한 GS25의 편의점 시뮬레이션 체험 '모여봐! GS25'에서 미션 형태로 진행되며, 미션을 완료한 사용자들에게는 로블록스 특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황금열쇠가 지급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이 이달 5일부터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와 협업하여 메타버스에서 긍정적인 관계 형성 및 올바른 시민의식 증진을 위한 '디지털 시민의식 캠페인'을 시작한다.

GS25가 지난10월 로블록스에 선보인 편의점 시뮬레이션 체험 '모여봐 GS25' 스틸컷 이미지

이번 캠페인은 로블록스 커뮤니티 회원들이 로블록스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한 GS25의 편의점 시뮬레이션 체험 ‘모여봐! GS25’에서 미션 형태로 진행되며, 미션을 완료한 사용자들에게는 로블록스 특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황금열쇠가 지급된다.

로블록스 특별 아이템은 삼각김밥 모양의 두루마기, 오모리 김치찌개 라면 벨트, GS25 로고가 프린트된 갓 등 총 3가지로 한국의 전통을 알림과 동시에 GS25의 상품을 녹여내 재미있게 디자인했다. 이 캠페인은 12월 5일부터 내년 2월 4일까지 진행되며, 캠페인 기간 동안 새로운 퀴즈가 계속 공개될 예정이다.

최송화 GS리테일 메타버스전략TFT팀 매니저는 “익명성이 보장된 가상현실 속에서 이용자의 디지털 시민의식을 강화하는 것은 메타버스가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메타버스 이용자들에게 긍정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타미 바우믹(Tami Bhaumik) 로블록스 시민의식 및 파트너십 부사장은 “GS25의 이번 캠페인은 젊은 세대에게 자신과 타인의 행동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하고, 메타버스에서 건강한 관계를 형성하는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10월에 편의점 시뮬레이션 체험 ‘모여봐! GS25’가 서비스된 이후 현재까지 로블록스 사용자 방문 수가 230만 명을 넘어섰다. GS25는 로블록스라는 새로운 디지털 채널을 활용해 편의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