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1위' 모로코∙'2위' 크로아티아, 나란히 16강행... 벨기에-캐나다는 탈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F조에서 모로코와 크로아티아가 1, 2위로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2일 오전 0시(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알투마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F조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모로코가 캐나다를 2-1로 제압했다.
모로코는 벨기에와 무승부를 거둔 크로아티아를 제치고 조 1위로 16강에 진출했다.
이로써 벨기에는 승점 4점으로 3위에 머물며 조별리그에서 탈락했고, 크로아티아는 2위로 벨기에에 1점차로 앞서 16강으로 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F조에서 모로코와 크로아티아가 1, 2위로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벨기에와 캐나다는 조별리그에서 탈락했다.
2일 오전 0시(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알투마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F조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모로코가 캐나다를 2-1로 제압했다. 모로코는 벨기에와 무승부를 거둔 크로아티아를 제치고 조 1위로 16강에 진출했다.
모로코는 이번 대회 다크호스로 꼽힌 팀이다. 1차전에서 크로아티아를 상대하며 인상적인 경기력을 보였고 이어진 2차전에서는 로맹 사이스, 자카리아 아부크랄의 골로 벨기에를 제압했다.캐나다를 상대로는 전반 초반부터 2골을 넣으며 앞서나갔다. 하킴 지예시가 전반 4분, 유세프 엔 네시리가 전반 23분 골망을 갈랐다. 전반 40분에는 나예프 아게르드가 알폰소 데이비스의 크로스를 막는 과정에서 자책골을 내줬지만 후반전 캐나다의 공세를 잘 막아내면서 승리를 지켰고 36년 만에 16강으로 향하게 됐다. 16강 상대는 E조 2위이며 오는 7일 0시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치른다.
상대였던 캐나다는 이번 대회가 역대 두 번째였다. 1986년 멕시코 대회에서 무득점 전패로 탈락한 바 있다. 이번 대회에서도 3전 전패로 대회를 마치게 됐다. 1차전에서 벨기에에 0-1로 아쉽게 졌고, 2차전에서는 크로아티아에 1-4 대패를 당했다. 이날 치른 3차전에서는 모로코를 상대로 좋은 경기를 했지만 골키퍼의 실책으로 내준 실점이 뼈아팠다. 그래도 데이비스가 2차전에서 헤딩골을 넣으며 캐나다 역사상 최초로 월드컵 첫 골을 넣었다.
같은 시간, 카타르 도하의 아메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F조 최종전에서는 크로아티아와 벨기에가 0-0 무승부를 거뒀다. 이로써 벨기에는 승점 4점으로 3위에 머물며 조별리그에서 탈락했고, 크로아티아는 2위로 벨기에에 1점차로 앞서 16강으로 향했다.
크로아티아는 1차전에서 모로코와 0-0 무승부를 거뒀지만 2차전에서 캐나다를 4-1로 제압한 게 컸다. 알폰소 데이비스에 선제골을 내주고도 안드레이 크라마리치, 마르코 리바야, 로브로 마예르의 연속골로 경기를 뒤집었다. K리그 출신 미슬라프 오르시치가 월드컵 첫 도움을 기록하기도 했다. 최종전에서는 벨기에의 파상공세를 버텨냈다. 상대 공격수 로멜루 루카쿠가 연이어 득점 기회를 놓치는 행운도 따르면서 2년 연속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16강 상대는 E조 2위이며 6일 0시에 알자누브 스타디움에서 맞붙는다.
벨기에는 에덴 아자르, 케빈 더브라위너, 악셀 비첼 등 베테랑 선수들로 월드컵에 나섰지만 결국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1차전에서 캐나다를 꾸역꾸역이겼지만 2, 3차전에서 1무 1패에 그쳤다. 무엇보다 더브라위너의 패스를 받아 넣어줄 공격수가 없었다. 3차전에서도 드리스 메르텐스, 로멜루 루카쿠가 최악의 결정력을 보였다. 결국 득점력이 발목을 잡았고 벨기에의 황금세대는 조별리그 탈락으로 쓸쓸히 퇴장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황희찬의 EPL 직관하자!'...12월 축덕 배낭여행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세계 최고 미모의 축구선수'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의 모델 뺨치는 포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전처 조카와 결혼' 대표팀 공격수, 결국 득녀...이복형제도 '축복'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김건희와 '미남 월드스타' 조규성 만났다...기념사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월드컵 리뷰] 'F조 복병' 모로코, 캐나다 잡고 조 1위로 16강행... 무려 36년만 - 풋볼리스트(FOOTBALLI
- [월드컵 리뷰] '황금세대의 쓸쓸한 퇴장' 득점 기회 다 놓친 벨기에, 크로아티아에 16강 선물 - 풋
- [from 카타르] 주도하는 축구만으로는 안 된다, 결국 골이 필요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from 카타르] 호날두, 한국전 휴식할 수도… “출전 가능성 50%”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from 카타르] 포르투갈 페페 “벤투호는 선수보다 팀을 칭찬하고파”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