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 사전녹화 NO…23개 부문 수상 생방송 [엑's 할리우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년 진행될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모든 부문의 수상이 생방송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29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버라이어티는 미국 영화 예술 아카데미(AMPAS)의 CEO 빌 크레이머의 발언을 인용, 23개 부문의 시상이 모두 생방송으로 진행된다고 단독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내년 진행될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모든 부문의 수상이 생방송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29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버라이어티는 미국 영화 예술 아카데미(AMPAS)의 CEO 빌 크레이머의 발언을 인용, 23개 부문의 시상이 모두 생방송으로 진행된다고 단독보도했다.
앞서 지난 3월 27일 개최된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분장상과 미술상, 음악상, 음향상, 편집상, 단편 실사영화상, 단편 애니메이션상, 단편 다큐멘터리상 등 8개 부문에 대해 사전 녹화로 시상이 진행됐다.
이들은 수상 결과가 생중계되지 않는 대신 공식 SNS에 실시간으로 수상 결과를 공개했으나, 이 결정이 큰 반발을 불러왔다. 이 때문에 트위터 등 SNS에서는 모든 부분을 생방송으로 시상하라는 '#PresnetAll23'이라는 해시태그 운동을 벌이기도 했다.
특히 이런 결정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일하는 이들을 완전히 무시하는 처사라는 지적이 이어졌고, 결국 1년 만에 아카데미 측이 다시금 전 부문 수상을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백기를 들게 됐다.
한편,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2023년 3월 12일 개최될 예정이며, ABC에서 생방송된다.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의 호스트는 지미 키멜이 맡는다.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이 장편 국제영화상의 대한민국 출품작으로 선정된 상태며, 현재 수상 후보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사진= 미국 영화 예술 아카데미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라이, 지연수와 재결합 불발 후 첫 행보 보니
- 이해인, 배우 접더니 홀딱 벗고 연주...유튜버 전향 스타들
- '나는솔로' 10기 정숙, 또 구설…손절→불법 게시물
- 논란 후 가정 꾸린 김현중, 베일에 싸여 있던 아내 누군가 했더니…
- '앤디♥' 이은주, 결혼 후 전한 희소식…축하 쇄도
- KBS 신입 女아나운서, 파격 오프닝 공연…에스파 변신→카리나도 응원 [KBS 연예대상]
- '탄핵 찬성' 이승환, 구미공연 취소 압박에도 티켓 매진 임박…"보수단체 감사"
- 23기 광수, 열애 공개했지만 누리꾼 불신…지인 "연애 안 쉬어" [엑's 이슈]
- 안정환의 꿈, 손흥민이 해낸다! '핵폭탄급' 이적 개봉박두…스페인 명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
- [단독] 전유진 "어른들 원망에 경연 트라우마도…이제 두렵지 않아요" (인터뷰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