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서울병원, 고혈압 주간 맞아 건강강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대서울병원(병원장 임수미)은 오는 8일 오후 12시 이대서울병원 지하 2층 중강당에서 '제 20회 고혈압주간 대학병원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대서울병원 순환기내과 주최로 열리는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고혈압의 진단과 치료(이상은 이대서울병원 순환기내과 교수) ▲고혈압 Q&A: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편욱범 이대서울병원 순환기내과 교수) 등 강의가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이대서울병원(병원장 임수미)은 오는 8일 오후 12시 이대서울병원 지하 2층 중강당에서 ‘제 20회 고혈압주간 대학병원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대서울병원 순환기내과 주최로 열리는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고혈압의 진단과 치료(이상은 이대서울병원 순환기내과 교수) ▲고혈압 Q&A: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편욱범 이대서울병원 순환기내과 교수) 등 강의가 진행된다.
매년 12월 첫째 주는 한국고혈압관리협회와 대한고혈압학회가 고혈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한 ‘고혈압 주간’으로 이대서울병원은 이 시기에 맞춰 오프라인 강좌를 준비했다.
이대서울병원 순환기내과 편욱범 교수는 “최근 인구고령화로 고혈압 유병률이 높아지는 가운데 흡연, 비만 등 원인으로 젊은 고혈압 환자도 급증하는 추세이다”라며 “일반인들에게 고혈압의 위험성을 알리고 경각심을 울리기 위해 이번 강좌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이번 강좌는 사전 신청없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이순용 (syle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악플 쏟아지자…"죽을래 진짜?" 분노한 오재원
- 대통령실 "김정숙 여사 옷값 공개 못 한다..정보 우리한테 없어"
- 北출신 태영호 "김정은 딸에 허리굽혀 인사, 김일성 때도 없었다"
- '한동훈 독직폭행' 정진웅 무죄…대법 "고의 충분히 증명 안돼"
- 경찰, '더탐사TV'에 한동훈 장관 주소 등 담긴 문서 잘못 발송
- 손흥민, 벤투 손길 뿌리쳤다?...현장 직캠 보니
- '尹-빈 살만, 엑스포 빅딜설' 野에 대통령실 "사과 안하면 엄중 조치"
- “엄마 백원만” 100원 동전의 첫 등장[그해 오늘]
- "내 편 안들어?"…초등 3학년, 女교사 얼굴 주먹으로 때렸다
- "尹에 항명한 것"…건희사랑 전 회장, 유승민 무혐의에 반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