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케인, 요리스, 호이비에르 선수가 담긴 「토트넘 홋스퍼」 기념주화 출시

2022. 11. 30. 10: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흥민, 케인, 요리스, 호이비에르 선수 등이 담겨있는 토트넘 홋스퍼의 기념주화가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된다. 영국 Commonwealth 조폐국 제조의 토트넘 홋스퍼 공식 라이선스 기념주화는 월드컵 일정에 맞추어 오는 24일부터 12월 9일까지 하나은행, 현대, 펀샵과 풍산화동양행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일반에 공개된다.

이번 기념주화는 영국 Commonwealth 조폐국에서 제조한 프루프급 1oz 금화 1종(최대발행량 100장)과 1oz 은화 1종(최대발행량 1000장)으로 구성된다. 금화 패키지의 경우 손흥민을 포함한 베스트 11 사진 액자와 함께 구성되며, 은화 패키지는 손흥민, 케인, 요리스, 호이비에르 선수의 배번과 사인이 들어가 있는 사진 액자가 각각 구성되어 자신이 원하는 선수의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다. 금화가 포함된 패키지의 가격은 4,510,000원, 은화가 포함된 패키지는 각 198,000원으로 책정되었다.

주화의 디자인은 손흥민의 대표적인 찰칵 세리머니와, 케인, 요리스, 호이비에르의 특징적인 모습이 담겨 있다. 또한 토트넘 홋스퍼의 슬로건 ‘To Dare is To do’가 상징적인 박차를 단 어린 수탉(Cockerel) 로고와 함께 새겨져 명문 구단의 감성을 듬뿍 담아냈다.

토트넘 홋스퍼는 영국 프리미어리그를 대표하는 축구 클럽이다. 2005~2008년 전 국가대표 이영표 선수가 소속되어 활약하였으며 2015년부터 손흥민 선수가 소속되어 세계 정상급 선수들과 함께 활약하고 있어 국내외 축구팬들의 절대적 지지를 받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