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대목 노리는 외식 업계…케이크 마케팅 돌입

안민구 2022. 11. 30. 07: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2월은 케이크 매출이 평소 대비 2~3배 이상 늘어
커피빈 크리스마스 케이크 4종. 커피빈코리아 제공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가 케이크, 굿즈 등 크리스마스 시즌 상품을 내놓으며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커피빈코리아는 이날부터 크리스마스 홀 케이크 사전 예약을 받는다.

이번 사전 예약에 포함되는 케이크는 '스트로베리 순우유 케이크'와 '윈터 루돌프 초코무스 케이크' '스노우 돔 캐롯 케이크' '부쉬드 노엘 쇼콜라 크레이프' 등 4종이다.

커피빈은 다음 달 11일까지 홀 케이크 사전 예약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커피빈 앱 내 주문 서비스인 퍼플 오더를 통해 사전 예약한 고객에게 나만의 케이크를 연출할 수 있는 홀리데이 데코픽 4종 세트와 무료 음료권을 준다.

투썸플레이스 크리스마스 케이크.

투썸플레이스는 최근 2022년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를 출시했다. 올해는 브랜드 출범 20주년을 맞아 유명 일러스트 작가 최환욱과의 협업한 케이크 11종을 선보였다.

이중 크리스마스 스페셜 신제품 3종은 투썸의 케이크 역량이 집중된 제품들이다. 대표 제품으로 선보이는 '윈터 홀리데이 쇼'는 강렬한 레드 글레이즈에 다양한 과일 장식으로 크리스마스 리스(장식품)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SPC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글로벌 캐릭터 스누피로 유명한 ‘피너츠’와 손잡고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판 ‘포근한 스누피 담요’를 내놨다.

브라운 톤의 포근한 스누피 담요는 산타 모자를 쓴 스누피 등 피너츠의 인기 캐릭터들을 크리스마스 시즌에 어울리는 모습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또 휴대성을 높이기 위해 간편한 파우치를 함께 제공한다. 빨간색 파우치는 마치 산타 할아버지의 선물 꾸러미를 연상시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완성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배스킨라빈스 스누피 담요. 배스킨라빈스 제공

배스킨라빈스는 포근한 스누피 담요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오는 12월 1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해피앱), 배달의민족, 요기요, 카카오톡 주문하기 등을 통해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 예약에 참여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1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2월 2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 구매 시 2900원에 판매한다. 단 굿즈 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된다.

업계 관계자는 "크리스마스가 있는 12월은 케이크 매출이 평소 대비 2~3배 이상 늘어나는 성수기"라며 "크리스마스가 성큼 다가오면서 외식 업계의 크리스마스 마케팅 역시 열기를 띠고 있다"고 말했다.

안민구 기자 amg9@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