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호 ‘가나 잡고 16강 간다’… 김민재 출전이 변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첫 걸음은 잘 내딛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28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2022 카타르월드컵 H조 조별리그 2차전 가나와 맞대결을 펼친다.
벤투 감독은 경기를 하루 앞둔 27일 카타르 알라이얀에 위치한 메인미디어센터(MMC)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가나전 필승을 다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차전 무승 징크스 깨고 첫 승 자신
가나 “한국 강한 적수” 극도 경계
첫 걸음은 잘 내딛었다. 이제는 목표를 향해 전진할 시간이다. ‘남미의 강호’ 우루과이를 상대로 소중한 승점 1점을 챙긴 한국 축구대표팀이 사상 두 번째 월드컵 원정 16강 진출 도전에 분수령이 될 2차전 경기를 치른다. 상대는 ‘검은 별’ 가나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28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2022 카타르월드컵 H조 조별리그 2차전 가나와 맞대결을 펼친다.
벤투 감독은 경기를 하루 앞둔 27일 카타르 알라이얀에 위치한 메인미디어센터(MMC)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가나전 필승을 다짐했다. 그는 “내일 승리하는 것이 우선순위일 것 같다”면서 “우루과이전에 보여준 것처럼 얼마나 훌륭한 팀인지를 경기장에서 보여줄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가나전 전략에 대해서는 “가나 선수들은 기술적 역량이 뛰어나고, 스피드 등 신체 능력도 뛰어나다”며 “이런 부분을 잘 통제하면서 경기를 장악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우루과이전과 마찬가지로 강력한 압박을 통해 공 소유권을 가져오고, 공 점유율을 높이면서 경기를 지배해 나가겠다는 얘기다.
관심이 쏠린 김민재의 출장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벤투 감독은 “28일 아침까지 상태를 지켜본 뒤 출전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른쪽 종아리 부상 중인 김민재는 우루과이전 이후 제대로 된 훈련을 소화하지 못했다. 25~26일 훈련에 불참했고, 27일 훈련에서도 사이클을 타는 모습만 보였다. 햄스트링 부상 여파로 1차전 출전이 불발됐던 황희찬은 2차전에도 나서지 못한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황인범은 “중요한 선수(황희찬) 없이 경기에 나서게 되는 것이 아쉽긴 하지만 어떤 선수가 나서든 좋은 경기를 펼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우루과이전으로 희망을 드렸다면, 가나전에선 결과로 행복감을 드리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강조했다.
가나 대표팀은 전략 노출을 극도로 경계하는 눈치였다. 오토 아도 가나 감독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한국전 전략을 묻는 질문에 “한국이 굉장히 강한 적수”라며 “지금 계획을 말할 순 없다”고 답변을 피했다.
이번 경기는 16강 진출을 노리는 양 팀에겐 중요한 일전인 만큼 치열한 경기가 예상된다. 한국은 승리할 경우 16강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다. 선수들은 ‘월드컵 2차전 무승(4무6패) 징크스’를 깨고 원정 16강 진출을 이뤄내겠다는 각오다.
알라이얀=허경구 기자 nin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어로 얘기해줘야죠” 황의조 인터뷰 통역 거부한 통역사
- ‘성폭행 징역 13년’ 엑소 前 멤버 크리스…中 영화계 “자업자득”
- 둘째 딸과 또 동행한 김정은, ICBM 기여자와 기념촬영
- “쓰레기아파트에 20마리 바글바글” 두번 버려진 푸들들 [개st하우스]
- 자꾸 흘러내린 손흥민 주장 완장, 가나전부터 교체
- “사장님, 경유값이 왜 이래요?”… 경유차 버리는 운전자들
- “들고있는 곰인형 보니”…발렌시아가의 ‘아동 포르노’ 광고
- ‘불법몰카’ 컨셉 코스모폴리탄…“불편, 민감 고려 못 해 송구“
- “함께 한다”… 이란 국가 울리자 펼쳐진 풍경 [포착]
- 손흥민 선수 등이 볼록해요…대체 무슨 일?